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1주 차 강의를 들으면서 가장 많이 고뇌했던 부분은 내가 투자자가 될 수 있을까였다.
강의 내용을 정리해 보면 돈을 깔고 앉아 있기보다는 돈이 나를 위해 일할 수 있도록 돈을 굴려야 하는 것인데, 지식이 부족한 탓인지 사실 자신이 없었다. 내 집 마련이 최우선 과제였는데 방향을 바꾸는 것 또한 쉽지 않았다. 역행자에서 자의식 해체를 가장 먼저 해야 한다고 했는데, 역시 어렵다. 2,3,4주 차 실전 사례를 들으면서 내가 가진 의문들이 해결되길 바란다.
[벤치마킹할 부분]
1. 긴급한 일보다 중요한 일을 먼저 한다. 긴급하지만 중요도가 떨어지는 일은 과감하게 미뤄둔다.
2. 전세에서 월세로 갈아타고 돈 굴릴 준비를 한다.
댓글
공감합니다. 살던 방식에서 방향을 바꾸는 것은 쉽지 않아요. 그렇지만 내가 살던 방식으로 살면 내가 원하는 삶이 펼쳐질까? 자꾸 양쪽을 비교해가며 나 나름대로도 지금 이 상태가 아닌 내가 걱정하고 불안하는 것을 해결할 수 있는 공부를 꾸준히 해간다면 꼭 바꾸는 것만이 아니고, 수정이나 변경을 통해서 차츰 달라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남의 얘기에는 합리적인 의심을 갖고 있습니다. 그것이 나쁜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대신 내가 생각하는 부분이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도 다시 돌아보고 수용해할 것과 과감히 버려야할 것을 구체적으로 적어가면 생각의 방향을 잡아나가는 게 좋은 것같다는 저의 생각입니다. 우리 모두 완강해서 더 나은 삶을 살아보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