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결혼준비하며 파주에 가지고있던 구축아파트를 전세를 내놓으려고합니다.
20년이 넘은 아파트라 옛날 인테리어들입니다. 나무색 장판, 여기저기 찢어진 도배, 화장실도 옛날 욕조 타일 변기…
수리를 안하면 시세보다 싸게 내놓으려고하고
수리를하자니 올수리가 필요할것같고
도배 장판만 하고 내놓을까 생각도 하구요
어느 방법이 좋을까요..
댓글
안녕하세요^^ 성운님! 수리 고민중이신가봐요 저 같은 경우엔 우선 해당 단지가 수리 안 했을 때와 수리했을 때 각각 전세가가 어느 정도 차이 나는지 먼저 체크해볼 것 같아요 👀 (수리 안한 물건도 전세로 잘 빠지는 지도요!) 그리고 성운님이 들어갈 계획이 없고 장기간 전세로 운용할 예정이라면 수리할 수 있을 때 세입자용 올수리를 해두고 그 상태로 안정적으로 전세 돌리시는 게 더 나을 수 있어요! 😊 모쪼록 성운님 상황에 딱 맞는 선택 하셔서 마음 놓이는 결정이 되시길 바랄게요!
안녕하세요 성운님! 구축아파트 수리에 대해서 고민되실 것 같습니다. 구축아파트의 경우 수리를 할 수 있을 때, 해놓는게 차후 운용하기에 훨씬 편합니다. 전세 운영하시다가 중간에 수리하려고 하면 기존세입자 및 신규세입자의 이사날짜, 수리기간 등 고려해야할 사항들이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스리링님께서 말씀해주신 것처럼 수리했을 때와 안했을 때 각각 전세가격 확인해보시고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성운님 구축 아파트 전세를 세팅할 고민하고 계시군요. 저라면 1) 부동산에 전화하거나 방문해서 현재 전세가격이 어느정도에 형성되어 있는지, 물건은 얼마나 있는지 확인하기. 2) 전세 매물 중에 내 물건보다 가격이나 상태, 조건이 더 좋은 물건은 얼마나 있는지 알아보기.(1등 만들기 위함) 3) 여러 인테리어 업체에 연락해보고 견적 비교해보기. 도배/장판/등교체를 통해 최소한의 비용으로 깔끔한 느낌을 만들어볼 것 같습니다 . 성운님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