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임의 횟수를 늘리고자 노력하는 1년차 초보투자자입니다~
임장하고 시세트래킹한뒤, 저평가라고 생각한 단지를 매임하려고 하다보면, 헤깔리는 부분이 생겼는데요~
층수나 수리 상태에 따라 매매가나 전세가가 달라지는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그러다보면 전고점대비 하락률이 조금 줄어드는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투자금이 동일하다면, 매매가가 높아지더라도 저평가라고 판단을 해야되는건지 궁금합니다.
질문 기회 주셔서 감사합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새싹 mommy님~!!! 이렇게 하나하나 생각해보시는 모습이 너무 멋집니다! 저평가는 보통 가치대비 싼것을 저평가라고 말합니다. 보통 좋은 층 좋은 향일 경우는 가격이 같은 단지 내 다른 동보다 비쌀 가능성이 있는데요 최근 실거래 된 동을 (아실이라는 사이트에서 잘 보입니다) 보시고 가격의 편차가 나는지 살펴보세요~ 그리고 만약 보신 가격이 원래 안좋은 동과 차이가 나는 호수인데 가격이 같다면 가치 대비 싼거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화이팅입니다!!!
안녕하세요! 새싹 mommy님 제가 1년차였을 때 보다 너무 잘 하고 계신 것 같아요! 같은 단지 내에서 위치/향/타입에 따라 가격이 높은 단지에 대한 저평가 여부를 물어봐 주시는 것 같습니다. 위에 잠토님이 너무 잘 설명해 주셨습니다. 아실에서 실거래가를 비교 후에 평소의 가격 차이를 보시고 매수를 하실 때 의사 결정 사항에 대해서 조금 더 설명드리겠습니다. #RR매물을 비선호 매물보다 비싸게 산다 장점 : 나중에 매도 시 선택을 받을 확률이 높아진다. 단점 : 상대적으로 조금 높은 매매가로 인해 나의 수익률이 조금 줄어들 수 있다. #비선호 매물을 RR 매물보다 싸게 산다 장점 : 나중에 매도 시 매입가가 낮아 싸게 내놓을 수 있다. 단점 : RR 매물의 장점을 상쇄 할 만큼 싸게 사야 한다. 이렇게 장단이 있음을 알고 접근하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서 목표로 해보면 좋을 것이 선호 매물을 비선호 매물의 가격만큼 산다면 좋은 옵션이 될 것 같습니다. 잘 고민해 보셔서 좋은 선택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새싹 마미님! 단지간 비교 외에 같은 단지 내에서 비교할 때는 저도 1) 동간 선호 차이 2) 구조 차이 ( 판상, 타워형 ) 3) 향 등을 고려해서 매물 임장 시 보통 사람들이 어떤 것을 선호하는지 그리고 그 차이가 실제 가격에 어느 정도 반영되는지를 확인해봅니다 만약 평소 선호도 차이가 많이 나서 동별로도 예시로 4~5천 정도 차이가 난다면 그보다 선호하는 동의 가격 차이가 덜 나고, 감당이 가능하다면 더 좋은 동을 선택했을 때 추후 수익이나 전세를 놓을 때도 유리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보고 선택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