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추천도서후기

데일카네기의 자기관리론 후기

25.11.09

▼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데일카네기의 자기관리론

저자 및 출판사 : 데일카네기 /더클래식

읽은 날짜 : 20251101~20251109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걱정 몰아내기 #현실을 살기 #긍정적으로 바라보기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10점/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데일카네기의 인간관계론으로 유명하죠~ 저는 자기관리론은 나중에 읽게 되었는데 좀더 나에 걱정관리에 포커스된 내용이었습니다.

 

2. 내용 및 줄거리

: 걱정에 대해 알아야 하는 기본적인 사실들

  걱정을 분석하는 기본 테크닉

  걱정하는 습관을 버리는 방법

  평화와 행복을 가져오는 일곱가지 마음가짐

  걱정을 극복하는 완벽한 방법

  타인의 비판을 걱정하지 않는 방법

  걱정과 피로를 막고 활력과 기운을 높이는 여섯가지 방법

  행복과 성공을 얻을 수 있는 있을 선택하는 방법

  금적적인 걱정을 줄이는 방법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걱정과 근심이 많은 나의 성격에 제격인 책이었습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앞날을 걱정하며 살게 됩니다. 심지어 그날 오후, 내일 걱정을 하며 일어나지도 않는일을 생각하며 몸의 피로도를 높이는데요. 정신 건강에도 안좋다고 봅니다. 이런 저에게 이런 걱정을 어떻게 관리하고, 걱정을 제거할 수 있는지, 하루하루를 어떤 마음으로 보내야 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해줘서 좋았습니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p34   과거와 미래를 철문으로 막아라 오늘을 충실히 살아라.

  P48  사실을 인정하라. 기꺼이 인정하라. 이미 일어난 일을 인정하는 것은 모든 불행의 결과를 극복하는 첫걸음이다.

  P70  내가 걱정하고 있는 것을 정확하게 적는다.- 그것에 대해 내가 할수 있는 것들을 적는다.- 어떻게 할지 결정한다.- 결정한 것을 즉시 실행에 옮긴다.(이건 찐부자님이 말씀해주신 문제의 가시화 방법과 일치합니다.^^ 감사랑)

  P92  걱정하는 습관을 버리려면? 바쁘게 움직여라. 걱정하는 사람이 절망의 늪에 빠지지 않으려면 행동에 몰두해야 한다.

 P102  당신이 무시하고 잊어버려야 할 만큼 사소한 일들이 당신을 뒤흔들도록 놔두지 마라. 이말을 기억하라. “사소한 일에 신경 쓰기에는 인생이 너무 짧다”

 P142  톱으로 톱밥을 다시 자르려 하지 마라. 과거도 이미 마찬가지다. 우리가 이미 끝난일, 해버린 일을 가지고 걱정하는 것은 이와 같다. 

P135  과거를 건설적인 것으로 만드는 유일한 방법은 과거의 실수에 대해 차분하게 분석하고 그것들로부터 교훈을 얻은 다음 잊어버리는 것이다.

P163  유쾌하게 생각하고 행동하라. 그러면 유쾌해질 것이다.(우리에게 평화와 행복을 가져오는 정신 자세를 갖추려면)

P176 결코 적에게 앙갚음하려 하지 말라. 그것은 적보다 우리 자신을 더 해친다. 아이젠하워 장군이 그랬던 것처럼 우리가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을 생각하는 데는 1분이라도 낭비하지 말자

P195  당신이 안고 있는 문제 대신, 받고 있는 충복을 헤아려 보라.

P206 다른 이를 모방하지 마라. 자신이 누구인지 알아낸 뒤 그 모습대로 살아라.

P208 두사람이 감옥 창살 밖을 내다보았다. 한 사람은 땅의 진흙탕을 보았고, 다른 한 사람은 하늘의 별을 보안다.

( 이건 너나위님 라이브때 너나위님이 말씀하신 말인데 이책을 인용하신거구나…생각했다. 나는 하늘의 별을 봐야지)

P216 운명이 신 레몬을 건네준다면, 그것으로 레모네이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라.

P236 다른 이들에게 관심을 가짐으로써 자신을 잊어버려라. 매일 다른 이의 얼굴에 미소가 생기게 하는 선행을 베풀어라.

P272 부당한 비판이랑 종종 칭찬의 변형임을 잊지 마라. 죽은 개는 아무도 걷어차지 않는다는 것을 기억하라.

P278 최선을 다하라. 그리고 오래된 우산이라도 펼쳐서 비판의 빗줄기가 당신의 목덜미를 타고 흘러내리며 당신을 괴롭히지 못하게 하라.

P284 우리가 저지른 미련한 행동들을 기록하고 스스로 비판하라. 완벽하길 바라는 것은 무리다. EH 리틀이 그랬던 것처럼 편견 없고 유용하며 건설적인 비판을 요청하도록 하자.

 

마지막으로 느낀점은,,,, 쓸데없는 걱정을 하면서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지 말자. 지금 바로 실행하라!!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5월 너나위 추천도서 바로 보러가기

 


댓글


한진희
25.11.09 10:24

독서후기까지 멋져요 요원님 👍👍

슈리100
25.11.09 16:37

와 요장님 책 한권을 진짜 다 정복해버리셨네요!!! 짱멋져😍😍😍

녹차크림
25.11.09 18:44

요즘 고민이있었는데 자기관리론을 잊고있었네요 ^^ 저도 읽었었는데 요원님 덕분에 복기가 됩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