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임장보고서를 끝내고도 여전히 혼란스러워 질문 올립니다.
실준반 강의에서 배운대로 호갱노노의 실거래가를 보지 않고 임장하고나서 임보 쓰면서 매매가를 확인했어요.
이때 금호**의 연식대비 높은 매매가/전세가가 여전히 이해가 안가네요.
임보 쓸때 강의서 배운대로 교통은 지하철역 기준으로 바라보는데, 금호**가 마을버스가 단지내 들어오긴해도 매일 세대까지 걸어올라가기에는 경사가 너무 심했거든요. (여름에 1번, 겨울에 1번 단임함)
자차이용자야 지하주차장에서 세대로 엘베 이용 가능하다지만, 공원, 리모델링 이슈도 다 찾아봤지만, 그럼에도 경사 심한 이 단지의 가격은 여전히 이해가 잘 안가요.
즉, 제 취향, 평지선호+전철이용자의 눈으로만 입지를 바라보지말고 자차 이용자의 눈으로도 교통 요소를 바라봐야할까요? 아님 가격에 매몰되지 말고 제 취향이 일반적인 거라 믿고 계속 임장을 다녀야할까요?
댓글
스코온님 안녕하세요, 지역의 가격에 대해서 의구심이 생기는 부분은 매물임장 및 전화임장을 통해 내 생각과 실제 가격의 차이의 원인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앞마당을 늘여가며 가격의 선호도에 반영되는 요소들의 기준들을 입지요소와 연결해보는 연습, 비교평가를 반복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조금씩 앞마당이 늘어갈 수록 생각의 접점 부분이 생기실 거에요! 스코온님의 투자생활 응원드립니다!
스코온님 안녕하세요~ 성동구 임장하며 의문점이 있으셨군요~! 말씀하시는 게 어떤 단지인지는 모르겠지만, 내 생각과 실제 해당 지역 사람들의 선호도가 어떤 부분에서 일치하지 않는지 전화임장과 매물임장을 통해 확인해 나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취향보다는 해당 지역에서 중요한 요소가 무엇인지, 어떤 선호를 가지고 있는지 파악해 보는 데 집중해 보시고 매물임장, 임보 등을 통해 종합적으로 결론 내려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고 난 후에도 의문이 풀리지 않는다면 추후 질의응답 기회가 있을 때 확인해 보시면 어떨까요~? 스코온님 화이팅입니다!
안녕하세요 스코온님~ 내 생각과 가격이 다를 때 저는 짜릿함을 느낍니다 ㅎㅎㅎ 대체 왜이런거야? 에서부터 지역에 대한 찐 이해가 시작되는 것 같아요! 그런데 이 때 제 경우에는 제 취향이 일반적이었던 경우는 별로 없었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 성동구에 동산도 넘 많 금호**단지가 넘 많아서 어디를 말씀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먼저 가격의 비교대상을 어디와 비교하고 계신지가 궁금합니다. 일단 성동구 급지 자체가 상당히 높아 교통적인 측면이나 환경이 좋지 않다고 해도 다른 급지의 서울보다는 상당히 가격이 높습니다. 성동구 자체에 대한 선호도가 상당히 높다는 것을 인지하시고 임장을 계속 해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