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사전 예약] 월 1000 스토어 만들기, 스스쿠팡 심화반 3기
정쟁이

1. 심화반을 수강한 한달 동안 내가 가장 크게 성장했다고 느낀 부분은?
너무 많습니다. 우선 한개 사업자로 간신히 일년넘게 위탁 판매를 하면서 회의감도 많이 가졌고, 힘들었습니다. 2개 사업자는 이미 지난해 연말에 추가하고도 새롭게 오픈하는것조차 버거웠습니다. 하지만 이번 강의를 시작하면서 2개 사업자를 새롭게 오픈하는것 외에도 자체상품 업로드와 오너클랜, 파워달기 등등 기대 이상으로 많은 것을 알게되고, 시야도 커졌습니다.
2. 초반과 비교해서 내 셀러 마인드/작업 방식에서 바뀐 점이 있다면?
초반에는 사실 이 세계를 전혀 몰라서 위탁 셀러에 뛰어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지만, 몇개월 지나면서 정말 외롭고 힘들고 답답함을 많이 느꼈습니다. 하지만 엉덩이가 무거워야 견딘다는 생각으로 버텼습니다. 포기는 하지 않겠다고 하면서,,, 하지만 지금은 새로운 세계가 보이고, 크게 성장할수도 있겠다는 마인드가 생겼습니다.
3. 오프라인 특강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이 있다면?
항상 톡에서만 만나 뵙던 동료들을 직접 마주하고, 온라인 세계에서만 뵙던 정쟁이님을 실제로 뵈오니 정말 신기했습니다. 정쟁이님의 한마디 한마디가 크게 도움이 됐는데, 특히 스마트스토어에서 파워되는 방법은 정말 놀라운 팁이였습니다. 가공된 상품만 많다면 바로 파워 달고, 날아갈수 있을것 같습니다. 또한 같은 일을 하는 동려들의 위로와 격려도 참 큰 힘이되었습니다.
4. 심화반 기간 동안 가장 기억에 남는 주문
새로운 신규 사업자를 오픈 하면서 쿠팡 버프를 맞게 되었는데,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아.. 이게 쿠팡 버프구나를 2주동안 절실히 느꼈습니다.
5. 올해 안에 셀링으로 꼭 이루고 싶은 목표
올해 안에 월 천 목표이고, 멀게만 느껴졌지만 조금만 더 노력한다면 가능도 하겠구나 싶습니다. 신규 상품을 많이 가공해서 도달해보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chorong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