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1억 만드는 가장 빠른 첫 시작, 재테크 기초반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김인턴

6월 재테크기초반을 거르고 바로 월300포트폴리오 를 수강하였으나, 정말 열심히 200% 알차게 수강만 하고 그게 끝, 오늘 내일 오늘 내일 이런저런 일정들 따라가다가 결국 실행은 0%로 10월을 맞이하였고, 실행력이 부족한 나에게 셀프실행강의는 안될거 같아, 재테기반을 수강하기로 결심하였다.
과제제출마감기한이 있고, 단톡방이 있다보니, 조편성팀은 아니었지만 혼자 하는 느낌은 아니어서 너무 좋았고 강의내용을 단톡방에서 문의사항으로 짚어주니 자연스레 복습도 되고 모르던 걸 알수도 있었다.
특히 계좌개설은 혼자서 하면 많이 해맸을거 같은데, 멘토님, 수강동료들이 알려주는 참조자료들 보면서 수월하게 할 수 있었고, 나와 같은 고민을 하는 수강동료들과 답변을 달아주시는 멘토님들 덕에 의지도 되고 힘도 났다.
월300포트폴리오에서 강조하던 절세계좌를 드디어 개설할 수 있었고, 1강에서 수강한 통장쪼개기한대로 절세계좌로 옮겨 작은 나의 씨드머니를 굴려볼 수 있다는 생각에 설레이기도 한다.
연금저축의 절세계좌를 활용하여 곧 있을 연말정산에 반영해 볼 수 있을거 같아, 즉각적인 실적(?)을 확인할 것이고, 그동안 예금에만 두었던 머니들을 이제 바보처럼 방치하지는 않을것이다.
(김인턴 튜터님이 바보라는 생각은 하지 마시라 라이브에서 말씀 하심, 감사요)
처음부터 멀리뛰기를 할 수 없지만, 지금까지 실행한 것만으로도 그 다음단계로 나아갈 수 있을거 같은 자신감이 생겼으니, 정말 안하는 거보다 하는게 중요하다는 말, 시작이 반이라는 말에 실감한다.
2026년은 새롭게 태어나는 거야, 아자, 아자자~~
Screenshot_20251118_113022_Samsung Internet.jpg
관련 강의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김인턴

댓글
호놀룰루고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