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보다 더 소중한 가치들을 지키고 누리기 위해서는
‘돈’이 반드시 필요하다.
나는 '돈'을 좋아한다.
내안의 선함이 차고 넘쳐
세상으로 베어나오는 데 일조할..
'돈', '돈', 거리는~~
나는 우아한 속물이 될 것이다.

우아한 속물이 될,
기분과 태도만은 내맘대로!!유긍정입니다.
귀에 콕콕 박히는 용맘님의 알짜배기 강의
지속할 에너지에 집중!!하기로 선택했다
오프닝 강의에서 몰입도를 올려주셨던 용맘님의 본 강의. 너나위님과 마찬가지로 혼돈의 카오스인 현 시점에 방황하는 우리들을 위한 공감&현 시점에서 할 수 있는 행동들에 대한 객관적인 이야기를 해주셨다.
너무나 공감가는 말씀 ‘내가 사려고 하는 단지의 가치를 내 스스로 확인하고, 그 어떤 상황에서도 지켜낼 수 있는 확신이 있어야 된다’ 내가 투자한 단지를 떠올려본다. ‘10년 뒤 내단지는 어떤 선호를 가진, 어떤 단지일까’ 그리고 배운대로 행동하여 선택한 내 선택에 대한 확신을 다시한번 강하게 느낀다.
징검다리단지의 의미를 말씀하신 부분에서 깊이 공감이 갔다. 결국, 나의 편견을 버려야 선택할 수 있다. 모로가도 서울만 가면 된다!!
비교평가는 낄낄빠빠(연식, 평형 별 비교)
+내 상황 메타인지(나의 삶, 나의 주머니)
비교평가의 핵심은 그 지역의 핵심 입지가치!! 가장 앞단에 대전제로 항상 가져가야 한다는 점을 다시한번 상기시키는 강의.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비교평가의 프로세스를 단지에 대입하여 적용. 강의를 들으며 현재 내가 우왕좌왕 하는 이유를 떠올려보았다. 내 스스로 현재 어떤 포지션으로 단지를 바라보고 있는지에 대한 정확한 확신이 없기 때문이다. 강의내용이 아직 머릿속에 맴돌 때 나의 진정한 북극성과 앞으로의 행동목표를 다시한번 생각해 보기로 한다.
댓글
유긍정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