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수강후기

오렌지하늘 튜터님 감사합니다.

25.11.19

 

오렌지하늘 튜터님, 그동안의 부산과 대구의 땅을 밟으며 직접 경험하고 분석한 내용을 강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산과 대구를 거의 여행으로만 가봐서, 지역주민들이 선호하는 곳은 어디인지 알기 어려웠는데,

2개 지역의 총 24개구의 특징과 큰 그림을 그리는 것부터 ~ 비교평가까지 상세히 배울 수 있었습니다.

 

부산과 대구의 구의 위상 정리를 통해, 다른 지역이지만 어떠한 구가 비슷한 위상인지 감을 잡아 볼 수 있었습니다.

 

각 지역의 구 위치도 헷갈려서, 뒷부분을 강의하실 때도 앞부분의 지도를 다시 열어보곤 했지만,

단 몇시간 안에 알짜배기 내용을 설명해주셔서 지역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두 지역에 대한 관심이 더 생겼고, 제가 거주하는 지역에서는 어디든 거리가 먼 편이나

조금만 더 용기를 내서 한발짝 나가고 싶어졌습니다.

지방을 알아가는 것이 더 어렵다고 느끼는 요즘이지만, 그래도 이렇게 배울 수 있는 강의가 있어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되어요. 

 

앞으로,

  • 나의 투자금 및 잔금 범위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번달 월급받고 배우자와 정리하기)
  • 앞마당 만들기 - 12월부터 도전, 혼자 못하겠으면 1월의 강의와 조모임의 힘 빌리기
  • ‘여기 아니면 저기’ 하면 된다는 담대한 마음 가지기

 

 

마음 속에 친밀함을 가지고 있던 오렌지하늘 튜터님, 정말 감사합니다.

4월 실준반 라이브 때 즐겨찾기 하나하나 모두 알려주시고,

기억 못하시겠지만 6월 돈독모에서 뵈었었어요. (그때도 늦었는데..이번 특강도 15분 늦는 지각생이네요 ㅜ)

튜터님의 글을 보며 울었던 적도 있는데,, 

이번 강의 말미에 ‘드리고 싶은 말씀’이라며 이야기해주시는 경험에 또 울컥했습니다.

저는 샤이 월부인이지만.. 팬입니다!!

경고 메세지 기억하며, 부산이든 대구이든 그 곳에서 힘이 들 때 생각할게요!

 

그리구 특강을 통해 다시 뵐 수 있었던 동료분들, 제가 표현한 것보다 더 많이 반가웠어요. 응원하겠습니다.

일기 같은 후기는 끝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오렌지하늘creator badge
25.11.20 11:51

필요한곳에님 안녕하세요~! 독서모임때 닉네임이 필요한곳에 잘 쓰이고 싶다는 뜻이라고 이야기해주셨었는데 멋진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용기내셔서 꼭 투자하세요 진심으로 응원드릴게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