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놓치고 싶지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2, 긍정의 힘」을 읽고

25.11.21

* 책 제목: 놓치고 싶지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2, 긍정의 힘

* 저자 및 출판사: 나폴레온 힐 지음 / 국일미디어

* 읽은 날짜: 2025. 11. 17. ~ 11. 21.

 

 

월부학교 반독서모임이 아니었다면 투자를 핑계로 책 한 권 안 읽었을 것이다.

삶과 투자에 있어서 꼭 필요한 것이 독서임에도 미루고 미루다가, 환경이 주는 힘이 얼마나 강력한지, 결국 읽었다.

 

이 책은 PMA(Positive Mental Attitude : 긍정적인 마음가짐) 하나로 처음과 끝을 마무리한다.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기르고 유지할 수 있도록 아홉 개의 단계를 제시하며, 이를 꼭 실천하기를 당부한다.

집중력이 심각하게 좋지 않아 책을 굉장히 느리게 읽는 내가 길지 않은 시간에 일독할 수 있었는데,

책이 너무 재미있어서 그랬을 수도 있지만 아쉽게도 아니었다. 그만큼 책이 짧았고 내용이 자세하지 않았다.

자기개발서에서 흔히 다루는 내용들을 총망라하였다고 볼 수 있다.

 

그럼에도 책을 읽은 보람은 있다.

뻔한 이야기라고 생각했지만, 읽으면서 '그때 이렇게 말했더라면' 또는 '이런 경우에 이렇게 생각해야지'

하며 과거를 반성하고 앞으로를 다짐하고 있는 나를 발견했기 때문이다.

분명 이전에도 보고 들었던 내용인데, 실천이 이렇게 어렵다.

 

시종일관 '긍정적의 힘을 가져라'를 강조하는,

육체와 마찬가지로 정신도 부단한 단련을 통해 힘을 길러야 함을 강조하는,

성공은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부터 시작됨을 강조하는 이 책을 읽고 인상깊은 구절과 적용점을 몇 개 적어본다.

 

.

.

.

 

Step 2. 자기 점검을 통해 부정적인 생각을 제거하라

(82p) "'나는 어떤 것을 할 수 없다'는 생각이 머리를 스치거나 길에서 만난 낯선 사람이 당신에게 다가와서 부정적인 말을 했다면 어떤 기분이 들지 자신에게 물어보라. 당신이 그 낯선 사람에게 보일 반응을 다른 부정적인 생각에도 똑같이 적용해보라."

"분명하게 긍정적인 태도를 보임으로써, 그것을 강력한 해독제로 삼아 부정적인 생각에 맞서야 한다."

→ 상상해보았다. 투자자를 싫어하시는 부동산 사장님들에게 전화할 때, 만날 때 위축되는 내 모습을. 사실 투자하려면 필요한 과정임에도 말이다. 그때 누군가가 나에게 와서 "쫄보자식, 그것도 못하냐? 평생 그 마음으로 살아라 ~"라고 한다면... 말이 곱게 안 나갈 것 같다. 바로 이걸 나의 부정적인 생각에게 건네주자! '야이 부정적인 생각아, *!#!@#*. 나는 꼭 해낼 수 있어'. 부정적인 생각은 긍정적인 목소리로 뿌리뽑아야 한다.

 

 

Step 6. 관용의 습관을 길러라

(189p) "당신과 불화가 있는 그 사람의 다섯 가지 장점을 들어보라. 그리고 그 다섯 가지 장점만으로도 당신이 그와 함께 일해 공동의 이익을 창출할 수 있지는 않은지 생각해보라. 관용을 당신의 긍정적인 습관으로 삼으려면 이런 노력이 따라야 한다."

→ 최근에는 여동생과 관련한 내적 갈등이 있었다. 일도 하고 있고, 자본주의 세상에서 최소한 바보가 되지는 않게끔 재테크 기초반 강의를 결제해줬는데, 분명 10월부터 듣는다고 듣는다고 해놓고서 3주차 강의가 나왔음에도 하나도 듣지 않았다. 집에서도 뭔 프로젝트를 준비한다고 그러는데, 역시나.. 심야괴담회 보면서 퍼져있다. 정말 한심해보인다.. 중간중간에 독려 문자, 라이브코칭 등 안내 문자를 공유해주면 환불 거린다. 꼴도 보기 싫었고, 결국은 엄마가 듣겠다고 해서 마무리되었다. 돌이켜보면 여동생을 대하는 데에 있어서 나의 PMA는 하나도 찾아볼 수 없었음을 알아챘다. 그래서 이 사안과 별개로 여동생의 다섯 가지 장점을 떠올려보았다. '맛있는 거 사다주는 거' … 와.. 이거 말고 떠오르는 게 없다. 이럴 수가..

그래도 장점을 떠올리려고 노력하면서 잠시 이번 사건을 잊을 수 있었다. 긍정적인 생각이 부정적인 생각을 잠시 밀어낸 것이다. 노력해보자.

 

자신감을 가져라

(173p) "노력해도 도무지 자신감이 생기지 않는다면 먼저 자신감 넘치는 것처럼 행동하라. 

그러다 보면 곧 자신감이 생길 것이다."

→ 과거는 말할 것도 없고, 지금도 종종 발현되는 부동산 문 열기, 전화하기 공포.. 특히 유명한 지역이라면. 

하지만 생각해보면 눈 딱 감고 행동으로 옮겼을 때 그 이후로는 별다른 걱정이 들지 않았다. 공포는 행동으로 물리치자 !

 

 

 

주어진 상황에 대한 나의 태도는 나만이 선택할 수 있다.

나도 선택을 못하는데 남이 어떻게 도와주랴?

나는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기르기 위해 

나의 감정, 기분, 느낌, 지성, 경향, 태도, 열정, 습관 등을 지배하고 감독할 수 있다.




댓글


감또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