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 독서모임

[11월 돈독모'워런 버핏 삶의 원칙' 후기]빙그레제미(Feat. 프메퍼 튜터님)

25.11.21

■도서제목:워런버핏 삶의 원칙 

 

1)이 책에 대해서 

 워런버핏 삶의 원칙을 다읽고 나서 나에게 온 메세지는 “앎”입니다. 

 

내가 "눈으로 ,손으로, 발로, 대화로, 숫자로 이해한 "앞마당" 에서 투자를 하는 것이 내가 온전히  그 땅에 닿아 느끼고 생각하고 땅에 만든 “내것”이며, 내 가치판단과 기준에 따른 진정한 투자라는 것 그리고 이해하는 과정들이 확신에찬 투자가된다는것이 책을 통해 전해졌습니다.

 

2)오늘 돈목모를 통해서 

 복기는 짱이사랑맘을 통해서 이렇게 하는거구나를 느꼈습니다. 

  부끄러운 스스로를 마주하는 것, 드러내서 번복하지 않으려는 노력.

 저의 1호기 복기는 진심으로 할 각오가 조금 필요한 것 같습니다.ㅠㅠ

 

놀람:  전문가 칼럼/피드에서 인사이트?눈팅?만하며, 이름을 접했던 분이 조장님이라고 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튜터님 돈독모 신청하세요~라고한, 하유님 감사합니다.)

진심:  독서모임에서 나누는 이야기와 응원, 질문들과 대답 속에서 느껴지는 잘되기를 바라는 진심의 목소리..톤?:)

확신:  알고 있는 것들(부동산,도서,조언,선택,부동산 상황)에 대한 확신

결론부터 말하면 ‘진짜 아는 사람은 목소리가 다르구나. ’

 튜터님이라서 놀랍고 긴장한 것도 있지만, 스스로가 느끼기에도 내상황과 생각임에도, 이해도 또는 흡수 부족하니 “내언어로 표현하기”가 어려웠고 그게 자신감 없는 말투와 횡설수설로 이어진 것 같습니다. 

반면,프메퍼님이나, 채너리님,짱이사랑맘님은 목소리의 힘이 담겨 있었어요. “확신”이라는.

나름. 책을 매일 읽고 있는데, 그냥 읽고 있구나. 흡수하지는 못했구나 라는 반성과 내 방식과 언어로 표현하기와 글쓰기로 독서후기를 다음부터 써보자는 생각을 했고, 

질문을 하나를 던져도 하나를 제대로 얻어가자는 다짐으로 다음 돈독모를 준비하고자합니다. 

물론, 임보쓰기에도말이죠.

 

돈독모하고 독서 후기는 선택이라 ,,넘겼는데 오늘 처음 쓰는 것 같아요. 

후기가 날 위한 투자라고 하신말씀과, 돈독모도 날 위한 월부와의 유일한 만남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작성하게됬습니다. 

 

아래는 오늘부터 시작한 계단 오르기 입니다~ ㅎㅎ 인증은 매일하기 시른데..어뜩할지 고민됩니다..(월챈밖에 없는건가..) 

 

3) 오늘 모이신분 들 귀한 시간 함께할 수 있고, 이야기 들을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귀한 시간을 위해 일찍 퇴근해주고, 아들도 재워준 남편에게 정말 감사합니다.

    

 

 

 

 

ps. 프메퍼 튜터님에게 편지도 쓸거에요:)

   

 

 

  


댓글


채너리
25.11.22 00:48

계단인증 멋지다아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