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쎈타인] 부산과 대구에서 나의 2호기를 찾아보다~!(오렌지하늘님 부산대구 특강 수강후기)

25.11.27

[25년 11월 New] 26년 주목할 곳! 부산&대구 최고의 투자처 찾는 법

 

 

안녕하세요. 세상의 중심이 되고픈 쎈~사람 쎈타인입니다. 꽤 오랜만에 강의 후기를 적어보게 되었습니다. 지난 달 지투실전반도 부산을 다녀온 지라 이번 강의가 특히 더 기대되었습니다. 바로 제가 느낀 점과 적용할 점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확실히 부산과 대구는 저평가 구간에 들어섰다는 생각이 듭니다~!

 

작년 말부터 올해 봄까지 저는 부산과 대구를 오가며 임장을 하였습니다. 부산진구는 저의 무릎을 한계로 몰아넣었고, 올 해 2월 폭설이 내리던 때에는 대구에서 눈쌓인 아파트 단지를 혼자서 임장하고 있었습니다. 일단 지역을 먼저 보고, 가격 정리는 나중에 해야지 하던 것이 벌써 시간이 이렇게 지나 버렸습니다. 막연히 부산과 대구를 오가며 임장만 하던 저의 모습에서 이대로는 투자를 할 수 없을 거라 생각한 나머지 월부 입성 2년만에 첫 실전반 도전을 하게 되었고, 너무도 감사하게 MVP에 선정되어 3번 연속 실전반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한 여름 뜨거운 폭염 속에서 실전반을 참여하고 나니 부산과 대구가 더더욱 눈에 들어왔고 저의 2호기는 이 지역 안에서 꼭 찾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하게 들었습니다.

 

너무나도 흐릿했던 앞마당들에 한줄기 빛이 되어준 부산 대구 특강~!

 

부산과 대구에서만 6개월이란 시간을 투자하여 6개의 앞마당을 늘렸고, 지투실전까지 합치면 7개의 앞마당을 늘리면서 총 8개의 앞마당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실전반 이전의 앞마당들은 결론을 거의 내지 못해 흐릿한 반마당으로 남으면서 기억에서 점차 멀어지고 있었습니다. 10월 3번째 실전반을 마치고 실전반 광클에 탈락한 상태에서 눈에 들어온 것이 오렌지하늘 튜터님의 부산대구 특강이었습니다. 강의는 역시 명불허전(名不虛傳)이었습니다. 놀이터(단톡방)와 유튜브를 통해서만 뵙다가 이렇게 강의에서 뵙게 되니 더 반가웠던 오하 튜터님의 강의는 저의 가려운 부분을 시원하게 긁어 주셨습니다. 지역을 한 판 정리해 주시고, 각 생활권 별로 가치 판단을 위한 비교평가를 해주시면서 내가 어떤 기준으로 2호기 투자를 해야 하는 지에 대한 고민들을 상당 부분 해소해 주셨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시세트래킹의 이유와 기준을 다시금 생각해 보았습니다~!

 

이번 달은 수개월에 걸친 실전반 참여로 인해 지친 몸과 마음을 추스리고 또한 2호기 준비를 위해 저는 강의를 쉬고 대구와 부산 시세 전수조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처음엔 앞마당이 너무나도 흐릿해서 현재 내가 보는 가격에 대한 감이 도통 오질 않았습니다. 그만큼 시세를 정리하는 것 자체가 어렵게 느껴졌고, 그 안에서 내가 투자할 수 있는 단지를 선별한다는 것 또한 굉장히 어렵게 다가왔습니다. 그러나 이번 부산 대구 특강을 듣고 난 후에는 예전에 보았던 단지에 대한 기억이 다시 살아나면서 현재 내가 하고 있는 시세 전수조사의 의미가 아주 명확해졌습니다. 그리고 단지임장 때 정리해 두었던 트렐로 안의 자료들을 다시 꺼내 보면서 각 단지의 특징과 가치에 대해 계속 생각하며 시세를 정리해 나가다 보니 흐릿했던 앞마당이 점차 선명해지는 마법같은 일이 일어나기도 하였습니다. 

 

이제 내가 해야 할 일에 대한 이유가 명확해졌습니다~!

 

제가 당장 실행할 일은 당연히 제 앞마당 시세 전수조사를 꾸준히 이어가는 것과 앞아당 원페이지 정리를 통해 지역에 대한 가치 기준을 명확히 하는 것입니다. 이 작업을 통해 내가 가진 종잣돈 안에서 가장 좋은 아파트를 고르기 위한 초석을 마련하는 것이 이번 강의를 통해 깨달은 점입니다. 1호기에 대한 저의 아쉬움을 2호기를 통해 확실히 털어내고, 반드시 성공적인 2호기 마련을 통해 3호기는 수도권에서 마련한다는 목표를 꼭 이루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부산 대구 특강을 통해 지역에 대한 가치를 다시금 생각해 보고, 지역간 비교평가를 위한 기초를 다질 수 있었으며, 시세트래킹은 막연히 가격만 나열하는 것이 아닌 2호기 마련을 위해 내가 살 수 있는 혹은, 내가 꼭 사야만 하는 아파트가 무엇인지를 깊이 고민할 수 있는 중요한 작업임을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도 이번 특강을 준비해주신 오하 튜터님께 정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더불어 강의 말미에 튜터님께서 정리해 주신 액션플랜을 반드시 실천하여 저만의 2호기, 저만의 큰 보물이 될 2호기를 반드시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부산 대구 특강 강의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쎈타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