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11월 성장경험담_월부학교 가을학기 재ㅇ12ㅣ 튜터님과 전력투구⚾ 빌리89]

25.11.30

 

안녕하세요.

매일 즐겁게 투자자로 성장하는 빌리89입니다.

 

월부학교 가을학기 2번째 성장경험담입니다.

10월의 목표보다 상향하여 11월을 보내보았는데요!

 

어떤 것이 잘 되었고, 어떤 것이 부족하였는지 돌아보고자합니다.

 


 

1.독서

 

[11월 실적] 3권 / 3권, 100%

 - 부는 어디서 오는가, 리더의 돕는법, 기브앤테이크

[12월 목표] 2권

 - 돈의 대폭발 (12월 반독모 도서)  / 후배 하나 잘 키웠을 뿐인데

 

K : 독서를 통해 현재의 나에게 가장 부족한 점을 알게 되었던 시간

P : 매일 아침 출근시간 전이 독서시간이었는데, 수면시간을 줄이면서 독서 루틴이 무너짐.

T : 시스템화 : 저녁 8시 - 8시 30분 독서 50P & 읽은 내용 요약 문장 정리

 

  • 부는 어디서 오는가
    : 부자가 되는 법. 내가 원하는 목표를 항상 생각하고, 그 생각에 맞는 행동을 바로 지금 하는 것. 온전히 목표에 집중함으로써 불필요한 에너지를 낭비하지 않고, 하나의 생각과 행동에 몰입해야한다. 우리의 방향은 세상과 조화를 이루고 모두의 성장을 향하기 때문에 나 자신의 생각과 행동을 집중하면 될 것이다.
  • 리더의 돕는법
    : 도움을 주고 받는 과정은 결국 다수의 사람들과의 관계. 이 관계를 잘 만들어가기 위해 서로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어떤 도움이 필요한지 상호 간의 솔직하면서도 겸손한 정보 교류가 있어야 하는 것. 지금의 나에게 부족한 것은 상대방에 대한 정보. 정보를 얻는 과정 없이 도움을 줄 생각만하니, 정작 상대방은 도움이 필요하지 않았을 경우도 많았을 것. 서로 깊은 관계를 만들어가기 위해 솔직하고, 순수한 질문으로 관계를 시작할 것.
  • 기브앤테이크
    : ‘기버’는 자기 자신이 아닌 조직 전체의 이익을 우선시하며, 자신의 공로가 아닌 다른 사람들을 돕고, 즐겁게 해준다는 공동의 목적에 초점을 둔다. 그리고 동료를 돕기 위해서는 내가 아닌 동료의 관점에서 생각해 볼 수 있어야 한다. 지금까지의 내 행동의 초점은 어디로 향했는가 생각해보면, 거의 항상 나를 향하고 있었다. 기브앤테이크를 읽으면서 어느 책보다 충격을 받았던! 나는 왜 ‘기버’가 되고 싶은가 곰곰히 생각해보고, 생각의 결과 이야기하기.

 

2. 강의

 

[11월 실적] 2강 / 2강, 100%

 - 3강_오렌지하늘 튜터님(온라인) / 4강_마스터 멘토님(오프)

[12월 목표] 2강 / 2강

 - 5강_선배강의(온라인) / 6강_너나위 멘토님(오프_오예!)

 

K : 강의는 올라오자마자 앉아서 당일 후기까지 완료하기! + 11월은 오프강의! 저절로 완강+후기!

P : 없음

T : 11월과 마찬가지로, 당일 완강+후기 작성

 

  • 3강 : 오렌지하늘 튜터님
    : 규제가 강화 된 지금 시점에서도 ‘비규제지역’과 ‘지방’에서 투자를 이어가는 방법!

    입지 좋은 구축과 입지 덜 좋은 신축의 가치 판단하기! 다른 생활권 단지들에 대한 가격 그래프를 비교할 때는 전고점과 현재 회복률만을 보는 것이 아닌, 과거의 가격 흐름이 어떠하였는지까지 꼼꼼하게보고 판단하기. 또한, 머릿속에 맴도는 수 많은 고민들을 끝내기 위한 5단계. “상황 정리하기 - 투자단지리스트 정리하기 - 실제 매수 가능한 단지 찾기 - 최종 투자 검토하기 - 투자 실행하기” 정해져있다. 내가 행동만 하면 되는 것이다.

  • 4강 : 마스터 멘토님
    : 투자자로서 계절에 맞는 옷 입기. “아파트 매매가격 증감율”, “거래량”, “미분양”을 통하여 시장의 흐름을 읽는 법을 잘 알아두고, 임보에 매월 반영하기(One Page) + 각각의 지표에 대한 의미를 알고, 투자로 연결하기! 또한, 상승장과 하락장에서 투자하는 법은, 언제든지 투자할 수 있다는 점. 각각의 특징을 알고 있다면! 상승장에서는 투자금을 좁히면서 아직 싼 지역이 어딘지를 명확히하고, 하락장에서는 투자금이 많이 들어갈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싼 가격에 살 수 있는 기회임을 인지하고 행동 할 것.

 

 

3. 임장

 

[11월 실적] 목표 : 임장 14회 / 부동산 16곳 / 매물 40개
                 실적 : 임장 16회 / 부동산 17곳 / 매물 42개, 100% ↑

[12월 목표] 임장 14회 / 부동산 20곳 / 매물 50개

 

K : 마지막주 하루 빼고는 매주 토/일은 임장 진행! 목표 달성 안할 수 없었음

P : 꾸준한 전화임장이 부족하였음. 급하게 매물잡기 위한 전화임장!

T : 전화임장 루틴화하기 : 퇴근 후 ~ 19시 30분까지는 전화임장 시간

 

  • 12월은 투자 하는 달. 임장지 아쉬움없이 털어보기!

 

4. 임보

 

[11월 실적] 180장 / 180장, 100%

[12월 목표] 150장

 

K : 시장 형환보기, 앞마당 One page, 5분위시세표 만들기 항상 유지

P : 단지분석이 밀리다보니, 저평가 판단하는 과정이 탄탄하지 못함. 단지분석 시간계획세우기!

T :  1) 매일 임장쓰는 시간 고정하기. 매일 밤 10시~ 임보쓰는시간.
      2) 단지분석은 사전임보 제출하고 주말 제외 3일 내 완료하기. 못하면 넘어간다! 

 

  • 임보도 중요하지만, 이번 달은 현장에 좀 더 에너지 쏟기.

 

 

5. 투자

 

[11월 실적] 목표 : 매물문의 1회

                 실적 : 매물문의 1회, 100%

[12월 목표] 매물문의 2회, 투자 1회

 

K : 투자 고려 지역과 비교 가능한 지역들의 전수조사 / 5분위 시세표 만들고 저평가 단지 선별하기.

P : 투자금보다 항상 초과하는 매물들을 보고있었음. 조금 높은 것도, 딱 맞는 것도 같이봐야함.

T : 투자금에 맞는 저평가 단지 빠르게 뽑고, 매물털고, 매물문의 2회!

 

 

6. 나눔

 

[11월 실적] 목표 : 나눔글 3개, Q&A 40개

                 실적 : 나눔글 3개, Q&A 40개, 100%

[12월 목표] 나눔글 2개, Q&A 20개

 

K : 나눔글 작성하는데 필요한 시간 고정해놓고 집중해서 쓰기! Q&A는 틈틈이!

P : 아직도 Q&A 몰아서하긴 했음..그리고 Q&A 갯수에 집중하다보니 질이 떨어지고있음.

T : 개수를 줄이는 대신 질을 올리기!! Q&A 답변 별도 정리해두기!

 

  • 월부닷컴에서의 불특정 다수를 위한 나눔도 중요하지만, 구공즈를 위한 나눔에 훨씬 더 큰 에너지 쏟기.

 


 

+ 내가 채우면 좋을 것

 

  • 11월에 읽은 책 “리더의 돕는법”, “기브앤테이크” 그리고 튜터님과의 소통을 통해 확연히 알게 된 내가 채워야 할 점. 바로 ‘기버’로서 나누고자하는 마음과 직접 행동하고 실천하는 나눔이다. 내 행동을 돌이켜보았을 때 어떤 것들을 제출하고, 마무리해야하는 시기가오면 나의 나눔과 나누고자하는 마음은 잘 보이지 않는다. 내 것을 우선시하여, 주변을 둘러보지 않기 때문이다. 과연, 내가 여유로울 때만 나누고자 하는 마음이 드는 것은 과연 제대로 된 방향인지 다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나눔에 특정 시기가 생기지 않도록 습관화하기! 나누고자하는 마음에 확신을 갖기!
  • 효율적인 시간 관리. 월부학교를 시작하고 독강임투나눔의 인풋이 많아지다보니 정해진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능력의 중요성을 너무 나도 느끼고있다. 아직은 우당탕탕이지만, ‘나는 언제 xx을 하는 사람이다.’ 라는 생각으로 많은 것들을 시스템화/루틴화해서 익숙한 행동 패턴이 되도록 만들어야할 것이다. 시간을 내 것으로 만들기!
  • 10월, 11월 앞마당 / 임장지 저평가 단지를 뽑으면서 명확히 알게 된 나에게 부족 한 점은 단지 vs 단지 저평가 판단하는 과정을 전고점과 느낌에 많이 의지한다는 것. 임장지 내 단지 vs 단지의 가치 비교는 꾸준히 양과 질을 늘려나가고있으나, 생활권/임장지의 단위를 벗어나는 단지들끼리 가치 판단이 잘 되지 않고 있음. 하나 하나 글로 쓰고, 고민하며 꼼꼼히 쌓아나가는 습관 만들기! 구 단위 / 시 단위 / 전국 단위 영역에 제한을 두지 않고 단지의 가치를 판단할 수 있는 실력 갖추기!
  • 현장 친화적인 투자자. 여기서 이야기하는 현장은 부동산이다. 체력과 시간만 있다면 할 수 있는 분위기임장과 단지임장은 익숙하다. 전화임장과 매물임장이 숨쉬듯이 자연스러워야하지만, 아직까지는 헐떡거릴 때가 있다. 매물/단지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고, 매물을 보기 위해 예약하고, 매물을 본 후 피드백하고, 투자와 연결 짓기까지 모두가 부동산 사장님과 이루어지는 것. 12월 투자를 하는 것으로 마음먹은 만큼 전임과 매임의 양을 늘려, 현장이 편한 투자자되기!

 

 

 

일정이 짧은 12월이지만! 남은 기간 후회없도록 몰입하여 투자하겠습니다!


댓글


째째쓰
25.11.30 07:11

빌부님 빠름빠름ㅎㅎ 11월도 고생 많으셨습니다!!12월도 빠이팅!!

킴나두
25.12.01 00:05

빌부님 멋지십니다!!! 마지막 달도 함께 달려보아요~!!

만두리
25.12.01 09:53

조장님 Q&A 40개...후와앙....고생많으셨어요! 마지막까지 파이팅입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