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지막 주차 조모임을 항상 육아로 인해 늦은 저녁인 10시에 시작하였다.
마지막 조모임이었기에, 참여률이 매우 높아 감사함으로 시작한 조모임이었다.
조모임 주제 1. 매물 임장 전인 경우 매물임장 단지 선정 및 목표 또는 보고 온 단지 정보 혹은 느낀점은?
용맹한입님의 매임 후기를 들을 수 있었는데, 매물보기 힘들었으며 대부분의 부동산들이 불친절하고 성실히 대응해 주지 않았던 점에 상당히 속상해 하셨다. 그치만 용기내어 워크인으로 진행한 부동산에서 다행히도 친절한 부사님을 만나 매물을 더 많이 볼 수 있었고, 추천도 해 주셔서 추가 매임도 예약하였다고 하여 다행이었다.
이번 주 매임을 하지 못하셨던 분들은 단임 후기를 이야기 하였는데, 운율님이 죽전, 아사죠아님이 구성남을 그리고 미니민즈님이 관악구를 브리핑 해 주셨다. 그리고 밝은눈님이 지역 거주민으로 들었던 정보들을 공유하여 주셔서 조의 임장지였던 수지구와 비교하여 전반적인 느낌을 배울 수 있었다. 또한 조모임을 위해서 주말동안 김장으로 인한 피곤한 몸을 이끌고 억지로라도 차를 끌고 나가 저녁 분위기를 전해주신 마이토리을이님의 이야기에서 배움과 나눔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이런게 조모임의 위력이지 않을까 싶은ㅎㅎㅎ
조모임 주제2. 나만의 로드맵 세우기. 앞으로 내집마련(투자)를 위한 나의 계획은?
다들 보고 있던 단지들의 호가가 높아져서 그에 대한 실망감과 조급함돋 있었지만 예산을 다시 세밀하게 책정해서 지역을 좀더 넓게보면서 다시금 봐야겠다는 의견이 공통적으로 나왔다. 이를 기반으로 다음달에는 매물임장에 도전해 보는 것이 공통된 목표로 나왔던 것 같다.
조모임 주제3. 성장한 나 자신 칭찬하기. 강의 듣기 전과 후 달라진 점. 가장 많이 성장했다고 느낀 순간은?
이번 내마중은 연말이 다가옴으로 인한 일상의 바쁜 일정과 추워진 날씨로 인한 좋지 않은 컨디션으로 강의를 다 못들셨다는 조원분들도 꽤나 되셨지만, 다들 처한 상황에서 열심히라고 뭔가 하나라도 해 보려고 노력하신 조원분들 스스로를 칭찬하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강의 듣기 전과 비교해서는 주관적인 편견을 깨게 되었다는 것, 월부를 통해 주변 환경이 바꾸게 되었다는 점, 그리고 강의를 들어보니 ‘와..나도 내 집을 살 수 있겠구나!’를 깨닫게 되었다는 점에서 성장하였다고 느끼게 되었다. 그 중에 운율님은 배우자랑도 같이 임장을 다녀보고, 월부에 가입도 하게 되었다고 하셔서 부부 월부가 되셨다고 하셨다.
조모임 주제4. 11월 동안 고마웠던 동료에게 감사인사 전하기
37조 모두가 Hero!!! 조모임으로 서로 으쌰 으쌰하게 되었기에 모두가 Hero입니다!!!
부족한 점이 많았던 조장이었지만 그래도 너그러이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부끄러워서 전하지 못한 감사함 지면으로라도 전할게요^^
우리 내년 1분기에 한번 서로 서로 안부를 전하며 한번 체크해 보아요^^
그 동안 목표달성을 위해 37조 홧팅 홧팅입니다^^/
댓글
현인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