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15 대책 발표 이후 시장이 매우 혼란스러워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투자해야 하는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러던 중 유디 튜터님의 강의를 들으며 깨달았습니다.
**문제는 규제가 아니라, 규제 속에서도 투자할 수 있는 ‘나의 실력’**이라는 점을요.
시장은 언제나 규제와 함께 움직여 왔고, 그 안에서도 꾸준히 실력을 쌓은 사람이 결국 기회를 잡고
돈을 벌고 경제적 자유를 얻는다는 사실이 와닿았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앞으로 지양해야 할 마인드와 지향해야 할 마인드를 명확히 배웠습니다. 앞으로도 실력을 꾸준히 키우며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투자를 이어가겠습니다.
지양: 규제 때문에, 혹은 지금 실력이 부족해서 좋은 매물을 놓쳤다고 괴로워하는 것
지향: 현재 주어진 상황 속에서 최선의 전략으로 매물을 선택하고, 그 안에서 수익을 극대화하며 격차를 따라잡는 것
용맘 튜터님께서는 지금 같은 상승장에서 어떤 지역이 더 빨리, 더 많이 오르는지,
혹은 어디가 덜 오르는지를 잘 관찰하며 ‘선호도에 대한 나만의 인사이트’를 쌓기 좋은 시기라고 강조해 주셨습니다.
그 말씀이 깊이 남았습니다. 가격 비교를 위한 판단 기준을 배우며, 임장도 더 뾰족하게 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코쓰모쓰 튜터님께서 알려주신 시세지도 그리는 법, 매물 임장·전화 임장 리스트 뽑는 방법,
그리고 실제 매임을 투자로 연결하는 현실적인 가이드까지 매우 유익했습니다. 바로 적용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인턴 튜터님 덕분에 드디어..! 전수조사 진짜진자파이널 파일을 완성했습니다.
친절하게 구성해 주신 시세 일정표에 맞춰 앞으로 3개월 동안 시세 루틴을 꼭 정착시키겠습니다!
지난달과 다르게 이번에는 임장 방식에 변화를 주었습니다.
이전에는 생활권이 멀면 대중교통으로 ‘점프’했는데,
이번엔 도로만 있는 구간이 아니라면 최대한 걸어서 이동했습니다.
발로 직접 밟고 걸어보니 놓칠 수 있었던 생활권의 디테일이 눈에 확 들어왔습니다.
부동산은 결국 발품이 승부를 가른다는 사실을 다시 깨달았습니다.
더 많이, 더 잘 걷기 위해 허벅지와 엉덩이 근육도 열심히 키워야겠습니다.
이번 달, 잠토 튜터님께서 모의 계약서를 주셔서 처음으로 임보 마지막 페이지에 모의 계약서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진짜 투자도 아닌데, 그냥 모의 계약서를 쓰는 것뿐인데… 왜인지 눈물이 났습니다.
잠토 튜터님께서는 그만큼 제가 진심이기 때문일 거라고 말씀해 주셨고, 한 달을 돌아보니 그 말이 맞았습니다.
우당탕탕 정신없이 바빴던 한 달 동안엔 몰랐는데, 최임을 마무리하며 돌아보니
나는 이 한 달 동안 투자자로서 더 깊이 뿌리를 내리고 있었던 것입니다.
Special thanks to..
한 달 간 이룬 모든 것은 사실 정말 많은 칭찬과 응원 그리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성까지
세심하게 챙겨주신 잠토 튜터님 그리고 함께 한 달 복작복작 함께한 구관조 덕분입니다.
아이고~ 열사사 조장님~ 회사일도 엄청 바쁘셨는데 때때로 전화주시고 응원까지..!
조장님의 찐한 케어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매주 정성스럽게 간식 챙겨주시고 2주간 매임까지 함께 클리어 해주신 마리아님 감사합니다. 운수대통 만세!
삼천포로 빠지지 않도록, 발걸음이 너무 빨라지지 않도록 뒷목 잡아주신 온전희 아니아니 온전힘 아니아니 온전히님 감사합니다.
구관조의 강철멘탈을 담당해 주신 부알간님 감사합니다. 덕분에 게을러지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임 요정 여븨님!! 공유해 주신 전임 덕분에 단지 선호도를 조금 더 뾰족하게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매일 아침 감일 배달과 따뜻한 응원의 댓글 넘 감사합니다.
살구좋아님 덕분에 뉴스를 챙겨보게 되었습니다. 넘 감사합니다. 나에게 맞는 속도록 임장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구나를 좋아님 덕분에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세빼시느라 넘넘 고생 많으셨어요~~
공기밥님 하고 싶은 건 다 해내고 마는 airbob님! 진짜 찐찐찐 투자자 그 잡채. 몰입이 사람이라면 밥님처럼 생겼을 것 같아요!! 함께 할 수 있어서 넘 행복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동글킴님 ㅋㅋㅋㅋ 덕분에 개꿀잼 단임이었습니다. 게이마을, 고려장단지, 딩동당동땡동 죽을때 까지 못 잊어요 ㅋ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잠토 튜터님의 첫 제자가 될 수 있어 영광입니다.
어디 내놔도 부끄럽지 않은 튜터님의 자랑스러운 첫 제자로 성장하겠습니다!
버거웠지만 참 재밌고 의미 있었던 25년 11월이었습니다!!
참 잘했어요 알린 오어 린 ❤️
댓글
air봅인가예~~>< 하고 싶은거 다 못해쓔~~ㅎㅎ 그래도 칭찬이드아아아아앙!!!!😆🌈❣️ 너무나 똑부러지고 야무지신 알린 오어 린님~>< 제2의 너나위님이 꼭 되실거라 믿슘니드아아아앙!!!!😆🌈 한 달 수고하셨고, 또 봐용~
알린 또는 린님 이젠 알려주세요 알린인가요? 린인가요?님 안녕하세요 동글킴입니다. 알린님 덕분에 단지임장 정말 재밌게 했습니다. 월부에서 처음으로 깊은 사담도 나눠보고 약간의 티키타카로 혼자 웃으면서 지낸 시간이 스쳐지나가네요~~ 11월 너무 고생하셨고 앞으로의 알린님의 투자도 응원합니다!! 딩동당동땡동은 괜찮은데 그.. 나머지 2개는 잊어주세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