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10월 리뉴얼] 예적금 보다 5배 빠른 무손실 파킹 투자법
광화문금융러

재기반 주식강의에서 광금러님 강의를 처음 접했고,
좀더 알고 싶어서 미주백 강의를 들었습니다.
주식투자에 관한 좀더 뒷이야기를 듣고 싶어서 무손실반과 월300반까지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좀 순서가 뒤바뀐것 같지만, 월 300반은 이번주내로 수강할 예정!)
남들이 다하는 미국주식투자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싶었고,
거기에 잃지 않는 투자,
미국주식초보에게도 조금씩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었습니다.
다행히 3주차 강의를 들으면서 과제를 완료하고 보니,
"아~ 이렇게 조금씩 다가가면 되는 구나" 를 깨달아가는 시간이었습니다.
사실.. 강의를 다 듣고 나서 처음에는요,
음… 투자구루들의 기준과 원칙을 설명해주시는 건 아닌가? 책보면 다 알 수 있는 내용.. 들이 아닐까?
내가 굳이 강의를 들어가면서 해야 할까? 라는 의문이 들었는데요, (^^;;)
다시 생각해 보았더니,
내가 실천을 할때, 각 자료들을 어디서 찾아야 하는지 책이 알려주나? (Noop!)
결국엔 내가 습득하는 가장 빠른 길은,
광금러님의 강의에서 알려주신 내용들을 머리에 넣고, 손으로 찾아보고, 스스로 생각해보는.. 꾸준함을 갖추는것이었습니다.
지금도 강의를 다듣고나서 다 아는것 같지만, 1주차 내용중에서도 가물가물한게 있고, 미기백강의내용도 가물한게 있습니다.
계속 복습하고 적용하면서 100% 흡수에서 내 것으로 만들어보겠습니다.
무엇보다, 강의를 통해서
광금러님만의 우상향하는 자산을 만들기위한 큰 그림을 알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미국주식투자는 아이에게 증여한 돈으로 할 예정이라서 특히, 잃을까봐 두려움이 있어 함부로 시도를 못하고 있었는데요,
종잣돈을 장기, 중기로 나누고 그 안에서 투자를 어떻게 나눠서 해야 하는지
정말 “우상향” 하는 자산의 방향성을 알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무손실 투자법이라는 굉장히 안정적이고 탁월한 방법을 알게된 것도 너무 유익했었어요.
알고나서 유튜브를 찾아봤지만, 광금러님처럼 확실한 가이드를 알려주는 영상은 없더라구요.
투자대가들의 투자기준을 어떻게 적용하는지 찾아보는것과, 기업별로 적정주가를 산출해보는 것도 좋았습니다.
사실 PER를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가 좀 어려웠는데, (기업간 PER가 높고 낮음을 어찌봐야하나..?)
PER는 한기업내에서 역사적일 수준을 확인하는 것이다. 라고 명확하게 알 수 있어서 한단계 성장한 것 같습니다.
기업별 적정주가를 산출하는 것도 오랜만에 재무제표를 보고 판단하게 되어서 재밌었어요.
직접 분석하고 투자여부를 가늠하는 것도 재미있었구요,
(지금은 휴직중이나 저는 재무팀.. 입니다. 작성만 알지 분석이나 투자영역은 잘 몰랐어요)
미주식 4,000개중 투자기준을 모두 통과하는 것은 20~30개 남짓이라고 하셨는데요,
전체 기업을 어떻게 분석하는지.. (다 노가다.. 해야 할까요..? 촤르륵 엑셀로 뽑을 수 있는 방법은..없을까용?)
는 아직 고민해봐야 할 영역이지만요, ㅎㅎ
하나의 기업이라도 기준대로 적용해보니, 이거 살만한데?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건 정말 잃지 않겠다. 라는 것은 덤이구요.
이렇게 관심종목으로 추가해놓고, 무손실로 발생한 시세차익을 개별주에 넣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강의를 좀더 빨리 들었으면 라이브코칭때 직접 질의를 해봤으면 좋았을텐데,
막바지에 다듣게 되어서 좀 아쉽습니다.
하지만, 다른분들 질문을 통해서 제가 모르는 것들을 알 수 있어서 좋았고, 완강할 수 있어서 뿌듯한 마음입니다.
10년후엔 목표금액으로 투자수익률을 얻기를 바래봅니다.
알찬강의로 아낌없이 알려주신 광화문금융러님 감사합니다!!
댓글
라온드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