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개강] 열반스쿨 중급반 - 직장인이 투자로 10억 달성하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3월 개강] 열반스쿨 중급반 - 직장인이 투자로 10억 달성하는 법

'24년 1월 월부를 시작으로 올해 12월이 끝나면 월부에서 보낸시간이 딱 24개월로 채워진다.
짧지도 길지도 않은 그 시간동안 참 많은 일들이 있었고, 나 또한 보이지 않게 많이도 변해 있었다.
열중반은 월부에서 재수강인데 이번 밥잘님 오프강의를 오랜만에 접하니
‘투자 전 꼭 필요한 강의다’라고 느끼며 1호기 매수를 다시 복기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여러분들의 비전 보드에는 얼마가 있나요?

올 초 수강했던 열기반 비전 보드를 찾아보니 나는 은퇴 목표시점인 65세까지 42억의 순자산이 필요하다.
그런데 난 42억의 순자산을 얻기 위해 거기에 걸맞는 투자 마인드와 행동을 하고 있는걸까?
<열중반 1주차 강의>는 투자 원칙을 배우고 제대로 이해해서 원칙에 맞게 적용하는 투자자가 된다.
변화하는 시장에서도 원칙과 프로세서를 지켜 잃지 않고 돈 버는 투자 물건을 찾는다.
투자에 대한 바른 인식과 부자 마인드로 긴 시간 시장에 살아 남아 목표를 달성한다.
투자는 오를 것 같아서 투자를 하거나 호재가 있어서 투자를 하는 것이 아니라,
투자의 원칙을 배우고 글자로 배우는 것이 아닌 마음이 제대로 이해하고 적용 할 수 있어야 한다.
돈은 좋은 물건을 사서 투자로 성공하는 것이 아닌 투자에 대한 바른인식과 부자 마인드로
긴 시간 시장에 살아 남아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고 강조해 주셨다.
독서의 중요성 [투자자가 되기 위한 최중요 요소]
‘가치판단을 하고 샀다면 응원하고 기다려야 한다’고 덧붙이셨다.
그 마음의 바탕이 되는 것이 ‘부자마인드를 장착하는 독서’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투자자 자신’이다.
튜터님의 투자 7년간의 시간안 하루도 빠짐없이 유지하고 있는 매직~ 독강임투!!!
독강임투 모든 요소가 중요하지만 그중에서도 독서! 말하면 입아프다!!!!
나 또한, 2년동안 월부 생활을 하며 느낀것은 ‘투자자의 90%는 멘탈이구나’
멘탈의 중요성을 시간이 가면 갈수록 더 깊게 느끼는 듯하다.
투자에 대한 올바른 인식, 흔들리지 않는 원칙, 그리고 스스로의 마음을 다룰 줄 아는 능력이 갖춰져야
비로소 투자로 성공 할수 있다고 하셨다.
그래서 투자자는 독서를 한다.
독서는 투자의 인식과 단단한 마음을 만드는 가장 중요한 뿌리이다.
저환수원리! 모두 충족할때만 투자한다 [투자원칙]
더 버는 투자는 모르겠지만 안전하게 돈 버는 투자만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가장 중요한 가이드라인이 저!환!수!원!리!
전고점대비 하락률보다 이제는 비교평가 영역으로 넘어가야한다.
가치투자 - 가치가 좋은데 가격이 싸네? 게다가 내 투자금에서 살 수 있네 ~
갭투자 - 내투자금에 맞네~ ok ~
실질적으로는 과정의 차이에 있었다.
1년전 저평가-환금성-수익율-원금보존-리스크를 배웠을때는 수학공식처럼 머리로만 이해했던것 같다.
1호기 매수 후 다시 저환수원리의 본질을 뜯어봤을때
나의 1호기 투자과정에서 난 갭투자의 기준을 적용하지는 않았을까? 생각해보기도 했다 (아니겠지? 아니야 ㅎㅎ)
그리고 저!환!원!리!만 제대로 분석하고 확신한다면 ‘수’는 자동으로 따라온다는 말씀을 들으며
이런 투자원칙이라면 덜 벌더라도 실패하지는 않겠다는 무한 확신이 들었다.
열중반 재수강을 통해 느낀점
이번 열중반 1주차 강의를 들으며 계속 드는 생각이 ‘나의 WHY를 찾는 것’이었다.
나의 WHY는 무엇일까? 명확한가? 지금도 흔들리고 있지는 않는가?
<비전보드를 현실화하는 진짜 비법>은
“상황의 어려움에 묻혀서 ‘WHY’가 헷갈려지면 안된다”고 하셨다.
우리는 어떻게 하면 될까?의 방법을 찾는게 아니라, 할수없는 수백가지의 이유들을 끌어들인다.
과거의 나는 투자를 하고 싶지만 방법을 몰랐고 감사하게도 어떤 알고리즘을 통해 난 월부에 와있었다.
그리고 오늘까지 월부에서 투자공부를 지속하며 투자도 했다.
올해 내 비전보드에는 65세까지 42억이라는 금액이 목표로 채워져 있다.
월부생활을 하며 독서의 필요성을 느껴 읽고는 있지만 정확히 수치화된 목표가 빠져 있었다.
그리고 저환수원리를 늘 머릿속에 새기고는 있었지만 이번 강의를 통해 투자과정에서 늘 저환수원리를 버릇처럼
인지하고 적용하는 투자자가 되어야겠다고 느낀 시간이었다.
강의 후 적용할점
✅2026년 1년간의 독서량을 목표하여 역산후 매월/매일 독서할 분량을 체크하고 매달 복기하기
✅저환수원리가 습관이 되도록 임보에 적용하기
✅‘나의 WHY’를 선명하게 되새기며 내가 지금 이 투자공부를 해야하는 이유를 늘 생각하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