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개강]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너바나, 자음과모음, 주우이

[3월 개강]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안녕하세요
행복한 투자 생활을 해 나가고 있는 정서인 입니다.
이번달 우리36조!!

아무도 중도 포기란 없다!! 의지를 잘 보여주는 대문이라 넘 맘에 들어요!!
한 달동안 잘 해봐요!!
열반기초를 처음들은 것도 아닌데 심지어 오프강의를 듣고 왔슴에도 온라인 강의를 들으면서 가슴이 또 두근두근 했습니다. 이 8시간 가까이 되는 강의에 앞으로 부동산 투자를 통해 자본가가 되기 위한 모든 행동지침과 조언들이 가득했었는데 전 그동안 엉뚱한 곳에서 정답을 찾고 있었던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난 왜 부자가 되어야 할까?
강의에서 너바나님께서 “우린 지난 3년이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는 착각속에 산다”는 말씀을 해주셨어요.
응? 난 아닌데? 난 되게 현실적인 사람인데? 라고 생각했던 저도 비전보드를 그리고 내 노후자금을 계산하면서
정말 대책 없이 살고 있었다는 것을 숫자로 마주하니 아.. 나 정말 노후준비가 안되있었구나!! 라는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나마 작년에 월부에 들어와서 포기하지 않고 1호기를 했으니 난 초원의 풀에서는 벗어나니 다행이란 생각이 듭니다.
비전보드를 통해 단지 내가 돈만 필요한게 아니라 내 삶에 원칙과 목표가 없었다는 것도 알게됐습니다.
난 뭘 좋아하고 내가 원하는 내 삶은 어떤 거지? 난 어떤걸 해야 행복할까? 라는 생각을 아주 늦게서야
해보면서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앞으로는 자주 자주 내가 원하는 삶이란 것을 생각하면서 그에 맞는 행동을 하면서 살자라는 결심을 많이 했습니다.
돈이 꼭 행복을 주지는 않지만 불행을 막아준다는 너바나님의 말씀도 떠오릅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부자는 다들 비열하게 돈을 벌고 남을 불행하게 하고 자기들밖에 모르는 사람이 많다는 선입견에 나도 모르게 난 저렇게 살면서까지 부자가 되고 싶지 않아!! 라고 생각하며 굳이 부자로 사는 삶을 회피하지는 않았을까요? 솔직히 내가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을 잘 하고 살지는 않았던 것 같은데,
강의를 계속 듣고 목표를 만들고 목표에 맞는 행동을 해 나가다보니 어쩌면?나도?라는 희망으로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게 아닐까 합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난 왜 부자가 되어야 할까? 라는 질문을 저에게 했을때, 제 대답은 행복해 지고 싶어서 였습니다.
내가 원하는 시간에 내가 원하는 일을 한다면 정말 행복한거잔아요? 그런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서 전 부자가 되어야 겠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2.부자가 되기로 결심했다면 이제 뭐부터?
이 강의를 듣는 것 자체가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있어서였지만, 제가 부동산 투자를 통해서 얼마나 부자가 될 수 있어? 라는 생각은 하지 않았습니다. 그냥 내 집 한 채 가져보자.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부동산 투자라는 걸 하지? 하는 마음에 들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부동산 투자로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엄청 난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걸 알았고
월부에 수 많은 사람들이 순 자산 10억이 달성 되서 은퇴를 하고 제가 원하던 그 이상의 삶을 살고 있다는 것을 알게되서 너무 놀라웠던 기억이 납니다.
부동산 투자라는 게 내가 생각했던 갭 투자+사팔사팔 이 아니란 것도 열기를 통해 처음 알게됐습니다.
아~ 부동산 투자라는 건 가치있는 걸 싸게 사서 비싸지면 파는거구나~ 사고 팔고 사고 팔고 이런 게 아니구나.
이런 선입견을 없애주었네요.
다른 여러가지 투자를 통해서 부자가 되는 방법도 있지만 왜 아파트 투자인지에 대한 것을 너바나님이 직접 겪으신 내용들을 바탕으로 하나 씩 설명해주시니까 확신이 생깁니다.
나도 아파트 투자를 해서 부자가 되자!
3.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그럼 아파트 투자하겠다고 결심했으면 뭘해야할까요? 공부를 해야 합니다. 아주 많이 ㅋㅋㅋㅋㅋㅋ
열기에서 속아서? 정말 단순하게 아~ 아파트 투자를 하기위해서 저렇게 하면 부자가 되겠구나!!
10년? 그래!! 시간 금방 지나지!! 나도 하자!! 독강임투!!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죽을 만큼 계속 힘든것도 아닙니다!! 저는 너바나님이나 너나위님 처럼 못 하거든요.. 그래서 중간에 많이 힘들었던 시간도 보냈지만
이제는 요령? 이라는게 생겨서 어떻게 해야 즐겁게 할 수 있는지 조금씩 배워가는 중인데
열기를 통해서 여기에 내 고민을 모두 해결해 주는 방법들을 알려주셨었는데 전 다른 곳에서 힘들게 헤매고 있었네요.
이 열반기초 강의가 정말 왜 좋냐면, 부동산 투자라는게 단지 돈을 벌기위해서만이 아니라 내 삶을 전체적으로 성장하게 해주는 강의라는 것을 전 믿습니다. 그리고 강의에서 배운대로 실천하고 복기하고 다시 실천하는 과정을 겪고 있습니다.
4. 돈을 벌고 싶어서 들은건데 더 나은 삶을 위한 강의가 되버린 열반기초
강의를 세번째 들으니까 희안하게 부동산 얘기에 자꾸 다른 내용들이 귀에 더 잘들립니다.
어떻게 사는게 즐거운거지? 어떻게 하면 주변 사람들과 더 즐겁게 재밌게 지낼 수 있지?
가족들에게 더 잘 해야겠다. 회사일도 더 열심히 해야겠구나..
너바나님은 이 열반기초를 통해 부자가 되는 방법도 알려주신거지만 먼저 가 본 길에서 느꼈던 더 나은
인생을 잘 사는 법까지 알려주시고 싶었던게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면서 강의 후기를 마침니다.
열반기초를 비전보드 수정을 위해 연말에만 들어야겠다라고 생각했는데 여름에 다시 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라는 생각도 들고.
다음에 들을땐 내가 또 얼만큼 성장해 있을지 기대도 되고.
이 강의가 얼마나 좋은지 주변사람들한테 제발 들어보라구 마구마구 추천도 하고.
강의에서 알려주신대로 내가 지금 행동하고 있는지 자기 점검도 하고.
내년에 목표하는 2호기를 위해 세부 게획을 잘 세워서 실천하는 12월을 보내봐야겠습니다!!
강의 다 듣고 나니까 갑자기 너바나님이 쓰신 나부맞을 다시 읽고 싶어지네요.
12월엔
나부맞 읽기
조원분들과 강의 열심히 듣고 과제 잘하고 얘기 많이 나누기
앞마당 전수조사 마무리하기
창원 임보 마무리 하기
매일 루틴 시세,필사,독서 빼먹지 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