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튜브 보다가 궁금한게 있어서요.
1순위 청약조건에 거주 2년이 있는데, 이게 연속적으로 일까요?
신랑이 세대주여서 신랑이름으로 넣으려고 하는데요~
신랑이 30년 넘게 서울에 살다가 작년에 부모님이 이사가시면서 김포로 7개월정도 살다가 다시 결혼하면서 서울로 와서 산지 7개월됐거든요~ 가능할까요?
댓글
안녕하세요. 일반적으로 모집 공고일 기준으로 직전 2년 연속 거주를 하셔야 기준에 충족됩니다 :-)
안녕하세요. 실제 거주에 서류상 전입전출 기록까지 옮기셨다면 1년 5개월 더 연속적으로 거주하셔야 가능합니다. 참고로 김인턴님께서 말씀해주신 것 처럼 모든 기준일은 입주자모집 공고일 기준 입니다.
과거이력이 아닌 모집공고일 직전2년을 기준으로 보통하고 있습니다 모집공고 꼼꼼히 확인해보시면 다른 의문점도 많이 해소되실거에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
[너와나를위하여] 부동산 주식 다 오를 때 주의해야 할 점
너나위
26.06.02
14,481
140
[너와나를위하여] 부동산? 주식? 코인? 선택에도 올바른 기준이 있다
26.06.20
6,206
90
현재 전세가 사라진다는 것의 진짜 의미
자음과모음
26.06.10
4,863
52
종잣돈 5천~1억 직장인이 지금 부동산 관망하면 안 되는 이유
26.06.04
5,441
49
적금만 하던 40대 외벌이, 5년 뒤 통장에 이 숫자가 찍혔습니다
한가해보이
26.05.28
25,346
40
오늘의 인기글 🔥
1
30대 재테크, '이렇게' 하면 무조건 후회합니다 TOP5
2
월급 다 썼는데 뭘 샀는지 모르겠다면, 오늘 밤 이것만 하세요 - 인생을 바꾸는 재테크 #2
3
절대 돈 못 모으는 사람들의 착각 TOP3 (3위부터 공개)
4
부동산 투자할 때 숫자보다 먼저 봐야 할 것이 있습니다 - 잃지 않는 부동산 투자 #1
5
"대출은 최대한 늦게 갚으세요" 단, '이 기준'이 충족되었을 때만 - 실패없는 내집마련 방법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