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열중#2[독서후기_햄토햄토🐹]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25.12.07

 

 

 

 

 

 

 

 

STEP7 원메세지,원액션

원메세지:조금만 생각해보면, 자신을 한칸 내려놓는다고 해서 큰일이 나기는커녕 오히려 새 출발을 할 수 있는 길을 열게 될 가능성이 높다.

원액션:나에게 도움이 될만한 환경을 강제로 세팅.기한을 두고 3개월마다 성장한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BM할점)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1. 3개월마다 최고의 컨설팅을 받았던 켈리최. 나와 결이 맞으면서 나에게 도움을 줄수 있는 사람에게 배우는 환경을 스스로에게 만들어준다.

2월 투자코칭을 목표로 지금 내 투자와 성장, 현시점의 문제를 해결해보도록 노력한다.

2.타인을 돕기보다 내 현재 시점에 대한 정확한 판단과 성장이 필요하다

3.상황에 일희일비하지 않는다.

 

 

 

STEP1. 책의 개요

내가 읽은 책의 개요를 간단하게 작성해보세요

1. 책 제목: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2. 저자 및 출판사: 캘리최,다산북스

3. 읽은 날짜: 20251205

4. 총점 (10점 만점): 10 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깨달은것

몇 가지 핵심 키워드와 함께 내가 책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요약해보세요책을 읽고 난 후 새롭게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처음에는 고민보다는 행동이, 해나가면서는 적절한 성장에 맞는 도움과 고민이, 성장하고나서는 겸손과 새로운시대에 맞게 적용하며 미래를 그려나가는게 필요하다. 또한 당장의 행복과 비전을 같이 꿈꾸며 나아가야 한다.  

-아직 성장이 필요할때, 누군가와 밑바닥에서 함께 크려하면 안되는 에피소드가 굉장히 인상깊었다.

켈리 최 회장과 나의 현재 상황에서의 간극은 어떤것일까? 무수히 많지만

지금 나의 "현재상황"의 고민에서는 두가지로 함축할수 있다.

나는 겉으로 보기에 크게 문제가 없는 요즘이다. 하지만 왜그리도 힘든지 모르겠다.

크게 생각해보면 앞으로 어떻게 해나가야 하는지도 알겠고, 업무도 어떻게 해나가야하는지 알겠다. 아둥바둥이던 아이의 육아도 당장의 손을 타지 않는 9살 착한 어린이로 자라났으며 그동안 오래 반대하던 투자를 짝꿍이 찬성하고 믿기로 약속했다. 잘 팔리지 않는 0호기만 팔리면 내가 수중에 쥐고있는 앞마당 중에 투자할수 있는 물건도 어렵겠지만 찾을수 있게 준비되고있다.

누가 듣기로는 굉장히 신나는 요즘이겠어요~라지만 이상하게도 요즘만큼 힘든 시간이 없다.

왜, 별일없는데 즐겁지 않고 행복하지 않을까?

조장을하고 사람들을 챙기고 누군가에게 응원을하고, 질문하시면 답을주거나 방법을 알려주는 대신

12월, 그리고 당분간은 내 스스로에게 강제로 수강과 앞마당에 어느정도 제한을 두기로 결정했다.

 

그리고 업무와 유리공 핑계삼아 내 속 깊이 들어가보기로 했다.

크게 문제는 두가지. 문제와 해결방안을 알긴알지만 깊숙히 알진 못하는게 문제였다

1.투자와 성장

-고민보다는 행동이 앞서갔던 켈리최의 꿈. 가난속의 학력을 취득하고 싶어 농업고를 입학하고, 결국 원하던 전공을 이뤄내고 그곳의 끝까지 가기 위해 파리까지 무작정가며 시행착오를 겪었던 그 시절. 그리고 최고가 될수 없음에 사업으로 눈을 돌렸던 그 시기

또한 사업을 하며 주변사람을 챙기려했던 켈리최의 첫사업에 대한 복기가 정말 와닿았다.

-나는 아직 성장을 하는 사람이고 아직 가족이나 동료를 챙길만한 실력이나 그릇이 되지 못하였다. 돈이 없다는 핑계로 성실히 앞마당을 쌓아왔지만 실전경험이 부족하고 앞마당을 공부의 관점으로만 보아온 세월이 길다. 3년차 투자자가 아닌 갓 1호기를 한 1년차 투자자의 자세로 실력을 키우는 2년을 보내보자.

-언제까지 0호기가 팔리지 않는 문제에 찡찡대기만 할건가. 이제 핑계댈 구석이 사라졌다. 할수 있는 행동을 그때그때 최선을 다하되 자책이나 원망은 하지 말자. 지금의 이 시기는 5천부터 2억까지 모의 투자할수 있는 경험의 시기이고 내 2호기는 25년 누구의 2호기보다 복기에 후회가 없는 2호기가 될것이다. 행동을 했다면 어찌할수 없는 시기와 껍데기에 집착하지말자.

-나부터 진득하게 성장 후, 동료와 나눔은 그다음이다.명심하자.보이멘토님의 말씀과 오렌지하늘튜터님의 말씀. 그리고 튜터님들의 지나간 행보를 보며 나를 정진하는 시간을 가진다.

 

2.사업의 방향성과 나의역할,비전

-나의 역할을 제대로 알고 타인의 소리에 휘둘리지 말자.

타인의 이야기는 그저 의견일 뿐이다.

그리고 해결해야할 문제에 대해 피하지 말자. 내가 피하지 않더라도 피하는 이를 외면하는 것 또한 문제이다.

어떻게든 해결하고 구체적인 기한을 정하자. 그 기안이 지켜지지 않더라도 거짓말이 아닌 미래를 위한 약속과 행동을 위한 초석임을 상대의 입장에서 알아듣게 설득시키자.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적어보세요

p.돼지는 골격 구조상 15도 이상 목을 들지 못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돼지도 하늘을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걷다가 발을 잘 못 디뎌서 넘어지면 하늘을 볼 수 있는 것이지요. 사람도 마찬가지 입니다. 가끔 넘어져봐야 평상시 보지 못했던 새로운 가능성을 볼 수 있습니다. 즉, 실패를 해봐야 겸손한 마음으로 성찰하면서 새로운 가능성을 찾아냅니다

p.자신을 다른사람과 비교하지 않고 오로지 어제의 자신과 비교하면서 호랑이처럼 앞을 내다보면서도 동시에 소처럼 우직하게 꿈의 목적지를 향해 걸어가는 호시우보의 전형을 보여줍니다.

p.그들에게 한계는 미리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남이 정한 정답보다 내가 해석해낸 해답을 좋아합니다. 한계는 한 게 없는 사람의 핑계에 불과합니다.

p.내가 완전히 잘되고 나서 어려운 친구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이끌어준 게 아니라, 밑바닥에서부터 같이 잘되고자 했던 게 문제였다. 그때 나는 누군가를 돕는 데도 현명함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절실히 깨달았다.

p.조금만 생각해보면, 자신을 한칸 내려놓는다고 해서 큰일이 나기는커녕 오히려 새 출발을 할 수 있는 길을 열게 될 가능성이 높다.

p.준비는 철저히 하되 시작을 미루지는 마라

p.나는 정말 좋았던 책만 네번읽는다 처음에는 검은색 펜으로 밑줄그으며읽고 그다음 밑줄이 그어진부분만 파란색 밑줄을 그어가며 읽는다 세번째는 그중에도 빨간펜으로 밑줄 그으며 읽고, 마지막으로 빨간 밑줄이 그어진 부분중 아이나 조카, 직원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내용을 노트에 옮겨 적는다. 반복효과를 충분히 누리면서 시간까지 단축시킬수 있다.

 

 

STEP6. 발제문. 책을 읽고 논의하고싶은 점은?

 p.준비는 철저히 하되 시작을 미루지는 마라

 

:현재 투자의 단계에서 자신이 모자란 점과 잘하고 있는 점을 이야기해봅시다.

서로의 이야기를 듣고 적용할 점을 나눠봅시다

 

 

STEP7. 연관지어 읽어볼 만한 책 한권을 뽑는다면?

책이름 : 육일약국갑시다

 

 


댓글


룡쓰형
25.12.07 14:44

대다나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