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열중 48기 55조 명랑한걸] 1주차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독서 후기

25.12.11

* 독서후기 제목은 닉네임과 책 제목을 포함하여,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 

 

(책 이미지 삽입)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2. 저자 및 출판사: 너나위/알에이치코리아

3. 읽은 날짜: 25.6.12(1번)/25.12.08~11(2번)

4. 총점 (10점 만점): / 9점

 

STEP2. 책에서 본 것

[1장. 왜 투자를 해야 하는가]

P53.우리가 길에서 어렵지 않게 마주치곤 하는 파지를 수거하는 노인들을 보라 그들의 현재 삷이 그들이 젊은 시절 아무 대책도 없이 게으르게 산 결과라고 단정할 수 있는가? 젊은 시절 누구보다 열심히 그리고 성실히 살아왔음에도 이런 상황에 내몰릴 수 있다.  

P.63 #체크리스트 상황을 인지하고 이제는 빤한 미래를 바꿔보고 싶다는 의지가 생겼다면, 본격적으로 그 방법을 배우기 전 마지막으로 해야 할 것이 있다. 그건 바로 목표를 명확하게 하는 것이다. 이는 내가 집중해야 할 부분에 하나의 포인트를 찍는 것과 같다. 

[3장. 평범한 직장인도 얻을 수 있는 성과] 

P131. 당신이 부동산 투자를 통해 좋은 성과를 내고 싶다면, 부동산의 가치를 볼 줄 아는 안목을 갖춰야 한다. 문제는 그 가치가 쉽게 눈에 보이지는 않는다는 것이며, 그래서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P163. 나는 주변의 투자자들에게 항상 이렇게 말한다. ‘준비된 자에게 기회가 온다’라는 말은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아는 지역이 많아야 투자 시점에 보다 빨리 자신 있게 실행할 수 있다’라는 의미라고. 시간이 갈수록 성장하고 좋은 투자를 하고 싶다면, 투자할 수 있는 상황이든 아니든 아는 지역을 넓혀가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4장. 성공 투자를 위한 필수 지식]

P215. 당신의 주 다리가 튼튼하고 굳은 의지와 열정만 있다면, 차트나 엑셀, 시계열, 통계 같은 것을 몰라도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부동산 투자는 결국 발로 하는 것이니 말이다.

[5장.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투자 매뉴얼]

명확한 기준과 순서, 지역선정의 기준과 순서(주변지역 2~3군데)

지역선정→ 사전조사→ 현장조사→ 실전투자

투자의 기준을 명확히 세우고 나면, 생각보다 투자라는 것이 기계적인 활동으로 진행되는 것임을 깨닫게 된다. 투자하려는 대상이 이 기준에 부합하는지, 그것만 따지고 그 기준을 만족시킬 경우 투자하면 되는 것이다.

무엇이든 초반의 시행착오는 당연하다 생각하고 꾸준히 반복해 나갔다.

[6장. 당신의 돈 그릇을 키우고 싶다면]

P332. 책을 쓰면서 가장 많이 고민한 것 중 하나는, 이미 많은 부동산 투자 책이 나와 있고 그렇게 많은 사람이 읽었는데, 왜 아직까지도 변하지 않은 사람이 변한 사람보다 훨씬 많을까 하는 것이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책에 있는 내용을 행하지 않아서다. 간절함은 있으나 정작 무엇을 행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에게 내가 직장생활과 투자를 병행하는 삶을 살아오며 쌓은 작은 경험들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싶어서 쓰기 시작했다. 이 책의 마지막 책장을 덮은 뒤 현실을 바꾸는 경험을 하고 싶다면 그래서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그저 행하라!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처음에 책을 읽은 6월에는 열기를 알게 되었는데 조모임이 없는 온라인 강의만 남아 9월까지 기다리기로 하고 3개월간 무엇을 하고 있을까 하여 월부 추천 100권을 읽어보기로 해서 그 중 이 책을 읽게 되었다. 그때는 아 그렇구나 근데 구체적으로 적어 주시긴 했는데 그래도 잘 모르겠다 월부 강의를 들으면 좀 알 수 있을까 정도로 책을 덮었다.

그리고 월부강의를 3개월 듣고 난 뒤 이 책을 다시 읽게 되었는데, 책에서도 나오듯 책으로는 동기부여이고 실제로 강의를 듣고 그 환경으로 들어가야 알 수 있는 것들이 더 많다는 것을 알게 되고 강의를 듣고 이 책을 보니 말씀들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었다. 문제는 이론으로 알고 있다고 해도 내가 실천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것이다. 정말 정말 열심히 살았는데 노후가 어렵다면 후회를 너무 많이 할 것 같다. 열심히만! 살아온 것에 대해. 그리고 이제 열심히 살지만 거기에 자본주의의 룰을 이해하고 그 게임에 내가 주도적으로 참가해 보려한다. 이제 행할 때이다. 행하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해보며 그리고 더 시간을 많이 내기 위해 가게도 정리하고 취업(월급쟁이)을 해야 하는 것도 진지하게 생각하는 중이다. 

꼭!! 꼭!! 월급쟁이에서 부자로(경제적 자유로) 은퇴해 보겠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독강임투를 하며 지역선정, 사전조사, 현장조사, 실전투자를 기계적으로 반복해 보겠다. 어렵고 힘들고 하기 싫을 때도 많지만 이제 그런 마음보다 그냥 하는거 기계적으로 하는 것으로 루틴을 만들어 가야 겠다.

시간 설정을 잘 하고(우선순위 정하기) 매일 체크하며 기계적으로 하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53.우리가 길에서 어렵지 않게 마주치곤 하는 파지를 수거하는 노인들을 보라 그들의 현재 삷이 그들이 젊은 시절 아무 대책도 없이 게으르게 산 결과라고 단정할 수 있는가? 젊은 시절 누구보다 열심히 그리고 성실히 살아왔음에도 이런 상황에 내몰릴 수 있다.  

→ 그게 내가 될 수가 있음을 항상 기억하라. 그리고 매일 다짐하며 나약해 지지 말고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행하라

 

STEP6. 논의할 점 (조모임 하시는 분들만!)

5장의 명확한 기준과 지역선정을 다른 분들은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P342. 종자돈처럼 사람을 귀하게 모아라 → 처음에는 혼자하는게 편하지 않나 생각했는데, 3개월간 조모임으로 강의를 수강하니 확실히 팀원들이 있으니 내가 하게 되긴 하는구나를 느꼈습니다. 저도 다른 조원분들에게 도움을 드리는 팀원이 되고 싶은데 아직 초초보라(나도 아직 건사못하는) 무엇을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댓글


열심히만 살아오셨던 그길도 물론 뜻깊은 길이셨을꺼같아요😊 월부안에서 경제적부와 더 가까운 길을 함께 찾아나가보시죠!!🥰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