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26년 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의 대폭발>
독서멘토, 독서리더

▼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책 제목: 미라클 모닝
저자 및 출판사 : 할 엘로드 / 한빛비즈
읽은 날짜 : 25.12.11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하루의시작 #습관 #능동적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할 엘로드 / 과거 자신이 2번의 위기를 극복하고 성공할 수 있었던 매일 아침의 루틴에 대해 소개해주고 있다. 아침 시간 30분-1시간정도를 투자하게 되면, 내가 목표로 하고 원하는 삶을 살 수 있게 된다는 동기부여를 해주는 책이다. 남들과 똑같이 분주하게 아침을 맞이하는 것이 아닌, 능동적인 아침의 삶을 설계하면서 나의 목표와 꿈을 이룰수 있게 된다는 책이다.
2. 내용 및 줄거리
: 저자는 교통사고로 목숨을 잃을뻔한 위기와 이후의 경제적 위기, 총 2번의 위기가 있었다. 두번째 위기인 경제적 위기일 때가 더 힘들었는데, 당시에 주변 친구로부터 달리기를 해보는 것이 어떻겠냐는 조언을 듣게 된다. 달리기를 할 때, 한 오디오를 듣게 되는데 해당 내용 중 다음과 같은 문장에 꽂히게 된다. “성공의 정도가 자기계발의 정도를 넘어서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왜냐하면 성공이란 당신이 어떤 사람이 되었느냐에따라, 따라오는것이기 때문” 이때, 자기계발을 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로 하고, 저자는 큰 마음을 먹고 아침시간에 하기로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평범하게 살아가는데, 목표에 이루고 도달하는 사람들은 약5%라 한다. 저자가 말하길, 95% 평범함을 넘어 5% 진입하기 위해서는 1)현실을 인식하고 인정하기 2)평범함의 뿌리를 찾기 3)오늘을 마지노선으로 긋기 총 3가지의 마음가짐이 필요하다고 한다. 미라클 모닝, 아침시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하는 이유는 아침에 일어나는 태도에 따라 그 날의 하루가 결정되고, 심지어 모든 것을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열정과 목표를 가진 채 기상하게 된다면 꿈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이고, 수면시간보다 더 중요한 것은 ‘암시’라고 한다. (6시간을 자면 피곤할거야 > 6시간이나 잘 수 있다니! 내일은 상쾌하게 일어날 수 있겠다라는 암시) 처음하는 사람은 어려울 수 있어서 다음과 같이 5가지의 사소한 방법을 소개해준다. 1)긍정적 다짐과 암시 2)알람시계 위치이동 3)양치질 4)물 한컵 마시기 5)운동복으로 갈아입기이다.
우리는 현재의 모습과 목표로 하는 모습과의 거리가 있다는 것을 알고 그 차이가 까마득하다고 생각해서 현실에서 주저앉는다. 하지만 의욕과 노력이 있다면 그 간극은 가까워지면서 목표하는 곳까지 갈 수 있다고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삶의 변화가 필요하고 위 책에서는 그것을 라이프 세이버(SAVERS)라고 소개하고 있다. (미라클 모닝의 하는방법)
-S, Silence(침묵): 목적을 찾는 침묵으로 명상이라고 보면된다. 5분동안 깊은 호흡으로 침묵 속에서 마음을 차분히 이완하면서, 명상하거나 감사한것 들을 깊이 생각한다.
-A, Affirmation(확신을 주는 말): 확신을 주는 말을 종이에 적고 매일 큰소리로 읽기. 이는 잠재의식을 새롭게 프로그래밍한다고 한다. 예를 들면, 나는 50억 자산가가 될거야!
-V, Visualization(직관의 시각화): 성과나 꿈을 그려서 시각화하는 것으로 성취했을 때의 기분을 미리 경험할 수 있다. (비전보드를 의미하는 것 같음) 단, 그리는 것이 끝이 아니라 “그에 맞는 행동을 해야 진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행동없이는 삶의 아무것도 변하지 않는다)
-E, Exercise(아침운동): 가볍게 내부에서 팔굽혀펴기나 윗몸일으키키 등을 해도 좋고 밖에 나가서 20-30분 러닝을 해도 좋다.
-R, Reading(독서): 책은 전문가로부터 배울 수 있고, 삶을 변화시키는 가장 빠른길이라고 한다. 단순히 읽고 끝이 아닌 책에서 배운점 느낀점 등 결과물까지 기억해야 한다.
-S, Scribing(기록): 생각을 손으로 정리하는 시간으로 저자는 일기를 쓴다고 한다. (감사일기)
미라클 모닝이어서 반드시 아침에 해야한다는 의미가 아니라, 사람 개개인 맞춤형으로 핵심은 눈뜨고 처음하는 행동을 바꾼다는 것이다. 하지만 인간의 오래된 기존의 습관은 바꾸기가 어렵다고 한다. 즉, 습관은 규칙적으로 반복되는 무의식적인 행동이므로 통제하는 기술이 필요로 한다. 저자가 생각하기에 습관을 형성하는데 최소 30일이 소요된다고 하고 거부와 저항이 오더라도 절제와 노력하는 것을 통해 반드시 미라클 모닝 루틴을 하기를 권하고 있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아침의 사소한 습관으로 그 날 하루 전체를 통제할 수 있다는 것과, 이것을 반복했을 때 나의 목표와 지금 현실의 차이를 줄일 수 있다는 희망이 나에게 유용했다. 또한 자기계발을 실현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과 6분으로도 가능하다는 것이 동기부여가 되었다. 실제로 그 6분동안 할 것들을 자세히 서술해주어서, 이번 열중때 시작하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실제로 독서습관을 만들기 위해서 아침에 30분 일찍 일어나는 것에 도전하고 있고 해보고 싶었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월부 튜터님들께서 독서의 중요성을 매우 강조하셨고, 너바나님께서도 독서가 매우 중요하다고 하셨다. 사실 처음에는 투자의 방법론적인 것에만 몰입하다 보니, 시간도 부족한데 왜 책까지 읽어야 할까라는 생각을 했던 것 같다. 하지만 이 책에서 저자도 “성공의 정도가 자기계발의 정도를 넘어서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왜냐하면 성공이란 당신이 어떤 사람이 되었느냐에 따라 따라오는 것이기 때문이다.”라는 구절로 완전히 바뀌었다고 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것은 독서가 자기계발의 일종이면서 투자 마인드와 멘탈을 잡기에는 책만한 것이 없지 않을까이다.
-또한 책에서 얻게 된 것 중 하나는, 최근에 나는 독서할 시간을 좀 더 확보하고 싶어서 아침에 20~30분 일찍 일어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런데 그 시간에 독서 뿐만 아니라 “S.A.V.E.R.S.” 하는 방법을 배웠으니까 같이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마음이 든든해지고 꼭 목표하는 곳까지 가보자라고 한번 더 다짐하게 된 구절을 소개하자면, “앞으로 계속 나아가는 것. 우리가 한 발을 다른 발 앞으로 내딛는 것을 멈추지만 않는다면, 우리가 계속 앞으로 나아가기만 한다면, 결국에는 목적지에 닿을 것이었다.” 이전에 독서를 하기 전에 강의를 듣고 임보쓰고 임장가고 할 때는 뭔가 되게 조급하고 정신없이 하게 되었는데, 이 책을 점점 읽으니 마음도 차분해지고 투자를 통해 목표를 이룰 때까지 오래 해볼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직 독서 습관이 제대로 잡히지는 않았는데, 이 책은 단원이 짧다보니 3~5개 단원씩 읽고 중간중간에 포스트잇에 간단히 정리해보았다. 확실히 책을 다 읽고 포스트잇을 봤더니 좀더 내용도 기억이 잘나고 머리에 책의 구성(?)이 잘 남았던 것 같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몰입, 최근에 읽긴 했지만 미라클 모닝 책에서도 다음과 같은 구절이 나와서 문득 ‘몰입’책이 떠올랐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머릿속을 맴도는 첫 번째 생각은 대게 잠들기 전에 했던 마지막 생각이다. 매일 밤 잠들기 전에 긍정적인 암시를 자신에게 보낸다면 기다려지는 아침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몰입'이라는 책에서도 깨어있는 동안 의식적으로 몰입을 하게되면, 해당 목표와 관련된 뉴런과 시냅스 형성이 증가하여 자는 동안에도 ‘무의식’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내용이 있었다.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댓글
원베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