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개강]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너바나, 자음과모음, 주우이


처음 겪어본 조장에 처음 해 보는 조장 튜터링데이 ~!
장장 4시간 가까이 인턴 튜터님께서 열과성을 다해서 진행을 해주셨습니다.
오늘 튜터링 데이를 하며 다른 분과 함께 나누고 싶은 내용은 후기로 적어봅니다.
가족의 투자를 내가 대신 해주는 것
저도 가족과 함께 살고 있기 때문에 실거주 집을 불려 나가는 것을 고려하고 있어 주의 깊게 듣게 되었습니다.생각하고 있는 부분이었어서 더 귀를 기울여 들었던 부분
좋지 않은 상황이 벌어져 있을 때 감당가능한가?
→ 적어도 당사자(가족)가 가치 투자에 대한 이해도가 있어야 이런 상황들을 해쳐 나갈 수 있으니 가족의 투자는 신중하게 고려하는 것을 추천해 주셨습니다
투자하면서 힘들고 지칠 때 어떻게 버텨내야 할까요?
=> 1강에서 너바나님께서도 강조 하셨던 내용이네요. 내가 어느 순간에 행복해 하는 지를 파악하고 그것을 보상으로 주어라~
(힘든 순간 나의 행복 버튼으로 회복하면서 잘 이겨내보아요!❤️)
직장과 투자 생활을 병행하면서 투자가 늘지 않는 다고 느껴지는 상황, 시간 관리는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해보자
시금부 쓰면서 진짜 시간 잘 사용하고 있는지 체크하기
- 루틴 중에 익숙해져서 안 해도 될 것들은 빼라(간소화 필요, 인턴님은 6개월 단위로 루틴 변경)
- 중요한 건 행동하기!!!
대출을 받아서 혹은 대출을 상환하지 않은 상태로 투자하는 것?
전화 임장을 체화하고 싶어 일일 루틴으로 진행하고 있는데 익숙해 지지 않음. 어떻게 해야 할까?
어려운 것 ≠ 불가능 한 것을 구분하라
어려운 것은 행동을 통해 넘어 갈 수 있지만 불가능 하다고 생각하면 시도조차 하지 않게 됩니다.
투자를 해나가며 규제 등의 어려운 상황을 맞닥뜨릴 수 밖에 없으며 그 때마다 불가능 하다 생각하면 그 자리에 멈추게 되고 성장도 멈추게 될 것입니다.
현재에 닥친 규제들도 투자가 더 어려워진 것 뿐이지 얼마든지 투자 할 수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
앞으로 어려운 일이 닥치더라도 꿋꿋하게 꾸준히 진행하면 목표에 더욱더 가까워 질 것!
적용할 것
퇴근 후 튜터링으로 저녁(밤)시간을 꽉 채운 하루였네요.
늦은 시간까지 튜터링 해 주시느라 수고해주신 인턴 튜터님께 감사인사 드리며 후기를 마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