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개강]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너바나, 자음과모음, 주우이


안녕하세요!
일희일비 하지 말고 딴딴한 마음으로 살고자 노력하는 딴딴하송입니다.
오늘 진행된 열반기초89기 김인턴튜터님 조장튜터링에 대해서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크게는 조운영에 대한 질의 응답, 투자/성장/마인드에 대한 질의 응답 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열기가 시작되고 1주차 오프라인 조모임 하기 전까지는
저 역시 카톡방에서 저 혼자 말하고 있는 것이 많이 걱정되었는데요.
오늘 튜터링에서 “처음 월부에 오신 분들께 너무 강요하는 건 아닌가 하는 걱정이 된다” 라는 조장님들의 공통적인 걱정이 있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겪어온 조장님들께 참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조장님께서도 바쁘실텐데 틈틈이 공유해주시는 글을 읽다보면 투자를 계속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러다보니 월부를 한 달만 하려고 했던 제가 월부안에 남아 투자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험이 있다보니 월부에 처음 들어오신 조원분들께 제가 겪었던 긍정적인 경험을 나누어 드리고 싶어서
좋은 책 구절이나 칼럼들을 보면 바로 바로 공유드리게 되는데요.
다른 조장님들도 마찬가지로 월부에서 느낀 긍정적인 경험들을 나누고
조원분들이 투자 공부를 하셔서 꼭 설레는 노후를 맞이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계신 거라고 생각돼요.
그러니 혹여나 부담스러워 하시지 말고, 완강과 과제 완수를 목표로 12월 한 달 잘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투자/성장/마인드 질의 응답 시간에는
조장님들께서 투자자로서 고민되는 부분들을 질문드리고 인턴튜터님께서 답변을 해주셨습니다.
아직은 새싹투자자라 튜터님께서 많은 말씀을 해주셨는데 다 알아듣지는 못하였지만
완벽한 투자는 없고 최선의 투자만 있다.
앞마당 관리와 시세트래킹 똑바로 안하면 나중에 피똥싼다
두 말씀은 기억에 남습니다 😆
앞으로 만들어갈 앞마당들 결론까지 꼭 내고 시세트래킹 꾸준히 해서 최선의 투자를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월부에 들어와 오늘 처음으로 질문을 해보았는데요. (너무 떨렸어요..ㄷㄷ)
추가 대출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다보니
내년에 지방 1호기를 하겠다는 저의 목표가 너무 위험한 건 아닌지 질문 드렸는데
보수적으로 투자하면 된다고 용기 주셔서 감사합니다.

3시간 넘게 진심을 다해 튜터링 해주신 김인턴튜터님께 감사드리고
내년에 실전반에서 꼭 얼굴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수고 많으셨고, 좋은 시간 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나에게 적용할 점 요약]
-. 보수적인 투자,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지방/수도권 같이 임장할 것.
-. 앞마당 관리와 시세트래킹 꼭 하기.
-. 조원분들께 꾸준히 카톡 보내기😆
댓글
팀을 이끌어간다는건 어려운 일이죠 공부하기 바쁠텐데 항상 조원들에게 하나라도 더 도움주고자 노력하는 조장님 내년에 계획한 목표 이루시길 바랍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