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마감임박] 잠실 20분! 서울만큼 좋은 구리 최고의 아파트 찾는법
진심을담아서

10.15 규제 이후 비규제 지역중 현재 가장 핫한 구리시에 대한 집중분석 강의가 떠서 운이 좋게 오프라인 강의를 신청해서 듣게 되었습니다.
도대체 지금 이시점에 왜 구리시 인거야?
사실 구리라는 곳은 저에게는 그저 수도권에 위치한 하나의 지역일 뿐 그렇게 크게 와닿는 지역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구리는 서울에서 가장 가깝고 8호선이 개통되면서(별내선, 2024년 8월 10일) 교통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어 강남을 1시간 이내로 갈 수 있는 지역이 되었습니다.
진담튜터님께서 구리역 8호선 개통하는 날 직접 구리역에 가셔서 찍어놓은 사진이라면서 강의시간에 구리역 사진을 보여주셨는데 역사의 현장에 계셨다니 WOW!!
가치를 변화시키는 것 중 하나가 교통호재인데 거기다가 8호선이라니!! 그래서 구리가 더욱더 가치가 있는 지역으로 변화되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진담튜터님께서는 구리의 입지를 직장, 교통, 환경, 학군, 공급에 나눠서 설명해 주셨는데 구리가 남양주와 같이 인접해 있고 남양주에는 3기 신도시인 왕숙지구가 예정되어 있어 사실 어떤 입지 분석 보다도 남양주 공급 부분이 구리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 매우 궁금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강의로 ㄱㄱ~)
저는 구리를 분임까지 마친 상태에서 나름 생활권을 나눠보았는데 두리뭉실하고 애매한 생활권들에 대한 부분은 진담튜터님의 강의를 통해 어떻게 생활권을 나누고 쪼개서 봐야 하는지를 알려 주셔서 전체적인 지역에 대한 선호도를 좀 더 선명하게 알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 현재 시장은 전고점이 점점 의미가 없어지는 시장으로 이제는 비교 분석 영역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8호선을 기준으로 단지 대 단지 비교가 필요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소위 애매한 단지들이 남을 때 진정한 진검승부가 갈리는 시장이라고 하겠습니다.
구리 생활권과 함께 보아야 할 생활권 중 한 곳인 다산생활권과 함께 별내/갈매 신도시들은 연식은 좋지만 수도권 외곽에 위치에 있어 우리들의 선호도 기준을 헷갈리게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경우 아파트를 지워보고 주변에 무엇이 남아 있는지를 알아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수도권은 직장(강남)까지의 출퇴근을 위해 교통이 중요한데 다산 생활권은 강남 접근성이 좋은 8호선이 지나가고 + 구리지역과 맞붙어 있기에 함께 보아야 하는게 그 이유였습니다.
구리 비교평가를 통해서 내집마련과 투자전략에 대해서도 설명해 주셨는데요, 그중 투자금 N억대별로 어떤 기준을 가지고 접근을 해야 하는지도 알려 주셨습니다. 또한 아무리 구리의 모든 생활권이 역세권일지라도 주의해야 하는 단지들에 대해서도 기준을 잡아주셨습니다.
특히 구리내에서 모든 조건이 비슷할 때 디테일하게 무엇을 좀 더 따져봐야 하는지도 알려주셨는데 이러한 한끗 차이 조건들은 수도권이건 지방이건 모두 적용해 볼 수 있다는 점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비교평가와 투자 전략이 세워졌다면 이제 행동으로 옮겨야 하는데 투자를 위한 첫걸음은 바로 나의 자본금 규모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는 것인데 천만원 단위로만 퉁치는게 아닌 100만원 단위까지 디테일하게 꼼꼼히 확인하고 나의 투자 자본금을 기준으로 투자후보 단지를 최소 5개를 정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전화임장과 매물임장을 통해 내가 투자하려는 단지에 대한 정보를 알아야 하는데 여기서도 진담튜터님의 팁을 말씀해 주셨는데 물건에 대한 조건 즉 수리상태, 세임자 만기나 갱신권 사용여부, 물건 만기가 언제인지등 주위 상권이나 환경을 물어보는게 아닌 철저하게 물건에 대해서만 질문을 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생각해 보니 저는 전화임장을 한답시고 역까지 거리가 좀 되어 보이는데 사람들이 걸어다니나요? 등을 물어봤다는게 사장님한테는 공부하는 사람처럼 보였겠구나 싶었습니다. (그럼에도 친절하게 답해주신 사장님 감사합니다 ㅎㅎ)
앞으로 투자를 하기 위해 우리가 해야할 일에 대해서도 순서를 정해주셨는데요,
올 상반기쯤에 진담튜터님의 부천 특강을 들었음에도 부천을 앞마당으로 만들어 놓지 못해 규제 상황이 왔을때 비교 평가 할 수 있는 지역이 없어 투자 기회를 날린 뼈저린 시간들이 있었기에 이번 구리 특강을 들으면서 구리를 앞마당으로 만들고 배운대로 반드시 행하겠다고 다짐을 했습니다.
(부천 특강을 듣고도 앞마당을 못 만든 저의 게으름을 탓합니다. 😂)
건조한 겨울 쾌적하고 따뜻한 공간에서 불편함 없이 강의 수강을 할 수 있게 도움 주신 루나님과 함께 같이 계신 ??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긴 시간동안 구리라는 지역에 대해 하나하나 자세하게 알려주시면서 투자의 방향성을 제시해 주신 진심을 담아서 튜터님 정말 감사드리고 구리 지역과 하께 다른 앞마당을 비교 분석해서 꼭 “투자”라는 결실을 맺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의 끝나고 마지막에 튜터님의 싸인을 받을때 부천 오프라인 특강 들었던 것을 기억해 주셔서 갬동~~🥹)
구리 지역분석 특강은 너무나도 유익하고 재미있는 강의였고 수강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진심을 담아서 튜터님 언제나 건강하시고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