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개강]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너바나, 자음과모음, 주우이

너바나님의 2주차 강의 너무 잘 들었습니다. 그동안 제가 무엇을 간과하고 있었는지 되돌아보는 시간이었고, 강의 후기를 계속 꺼내어보아 투자 공부를 할때 흔들리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세금 - 사실 열기를 수강하고, 다른 강의를 들어도 계속해서 제 머릿속에서 떠나가지 않았던 한 가지문제가가 바로 ‘세금’ 관련 문제였습니다.
아직 투자를 한 적이 없어 세금에 대해 뉴스나 다른 정보에 의해 쉽게 흔들리고 있던 것 같았습니다. 이번 너바나님의 강의를 듣고 세금에 대해 막연히 두려워 할께 아니라, 마땅히 부딪쳐야 할 과제라 생각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경험토록 하겠습니다.
BM1. 대한민국 자본주의 사회에서 세금 내는 것을 두려워 할께 아니라 ‘자산’이 없는 것을 두려워 해야 된다.
@ 테드윌리암스 - 우선 저도 테드윌리암스 사진을 품고 다녀야 할 것 같습니다ㅎㅎ 앞으로 임장을 하면서 마음이 조급해 질 땐 이 사진과 관련해서 언급해주신 너바나님의 투자 철학을 되새기며 조급함을 억누르는 노력을 해보겠습니다.
BM2. 투자는 안해도 망하진 않으니 조급하게 행동하지 말고, 객관적인 시점으로 ‘저환수원리’를 적용해 투자 타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하자.
@ 앞마당의 중요성 - 임장 후 1,2년이 지나고 투자한 물건이 많다는 너바나님의 말씀을 듣고, 저와 많은 것이 다르지만, 제가 생각하는 너바나님과 달랐던 가장 큰 NOT A BUT B는 바로 ‘투자 할 준비’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평소 어디를 봐야지, 어디가 기회야 이런 생각은 크게 도움이 되지 않았던것 같습니다. 열심히 한곳 한곳 임장을 하고 임보를 쓰면서 투자 할 준비를 하고 기회가 왔을때 용기있게 행동하는 것. 이렇게 행동하기 위해 조금이라도 더 걷고, 준비하겠습니다.
BM3. 주변 상황에 흔들리지 않고, 아는 지역을 더 넓고 깊게 만들어가자.
너바나님 2주동안 강의하시느라 너무 고생하셨습니다. 남은 강의도 잘 듣고 정리하여 투자를 하는데 꼭 적용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포라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