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 둥댕입니다.
오늘은 열반스쿨 기초반 마지막 주차 강의 후기를 씁니다!
처음 조원 분들과 온라인에서 서먹 서먹 하게 인사했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마지막 주차라니 아쉽습니다.
마지막 강의는 전망, 부동상 사이클, 내집마련 vs 투자, 투자프로세스, 사례, 총정리 순서대로 진행해주셨습니다.
사실 완강하고 마지막 총 정리가 마음속에 너무 많이 남아 다른 것들은 까맣게 잊어버렸는데용 ㅎㅎ ㅋㅋㅋ;;;
총 정리 전에 강의를 복기 해보면
너바나님의 강의를 듣기 전에 저도 다른 이들과 마찬가지로 지역을 뽑아주실 줄 알았습니다.
이정도 자본금이면 여기여기, 조금 더 하면 여기여기 투자해~
이렇게 말이지요.
하지만 전망은 예측할 수 없다! 다만 기회를 잡으려면 내가 알고 있어야 한다!
너바나님의 일침은 마음 속에 깊이 와닿았습니다.
싼 것을 사서 리스크를 햇지 하라! 사실 투자 공부에 앞서 역전세가 젤 두려웠습니다.
싼 것을 사고, 무리하지 않게 전세를 5%씩만 올리면 나중에는 정말 부담이 없을 것 같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부동산 투자를 내가 했다고 무조건 오르지 않는다.
모두가 두려움에 떨 때 나는 용기를 낸다.
부동산에도 4계절이 있다라고 표현한 부분이 인상적이였습니다.
물론 모든 부동산들이 똑같은 사이클을 갖고 있다고 할 수 없지만, 적어도 4계절을 갖고 있는 특징을 알고 있으면 기다릴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사놓으면 기다림이 젤 힘든 구간인 것 같아 보였습니다.
나이도 어려서 그런지 내집마련 보단 무조건 투자! 라는 생각이 강한 상태로 월부에 들어와서 강의를 접한 것이였습니다.
강의를 듣고 나서도 이 생각은 변함없지만, 다만 월부방식을 더 내것으로 만들어서 제대로 된 투자를 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자 기준 잡기부터 매도까지 정말 알차게 꽉꽉 담겨있던 파트인데요,
실질적으로 도움이 많은 내용들이 있어서 간접 경험 할 수 있었던 부분이였습니다.
캥거루인 저는,,, 아직 부동산에 들어가보지도 못했던 저는 너무나도 소중한 강의였습니다..!
'저환수원리'의 공통점이 저렇게 조그맣나 싶을정도로 5가지의 공통점을 찾아서 투자하면 잃을 수 없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통, 대출 등등 미리미리 알아보는 것도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테리어나 계약 같은 부분도 월부 카페나 커뮤니티에 잘 찾아보면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너바나님의 사례로 좋은것들만 들고 오는 것이 아니고, 아쉬운 것들까지 알려주시니 완벽한 사람은 없으니 나도 완벽하려고 하지말고 꾸준히 한발자국씩 나아가 보자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언젠간 저런 투자사례를 이야기 할 날이 왔으면 싶었습니다 ㅎㅎ
투자는 아무래도 마음가짐이 젤 중요한 것 같습니다. 월부에 들어오고 나서 많이 바뀌었다는 말을 3달 동안 들었습니다.
긍정적이다. 딸이 아무래도 부자가 될 것 같아 (ㅎㅎㅋㅋ) 오래 못 갈 줄 알았는데 꾸준히 잘 하는데?
어찌보면 제가 다른 사람들한테 느꼈었던 마음들이였을지도 몰랐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가 들으니 더욱더 저를 행복하게 해주고, 지금의 나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말들인 것 같습니다.
저는 참 다행이였던 것이
그래 한 번 해봐, 너라면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
라는 말들을 많이 들었습니다.
이 안에서 힘들어 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저는 주변 사람들한테 응원을 받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너바나님께서 행복 요소들을 골라보라고 했을 때 1초의 망설임도 없이 " 난 다인데?" 라고 혼자 말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갖고 있는 행복을 동료들한테 나눠줄 수 있는 그런 행복한 투자자를 바라면서 강의를 잘 들었습니다.
한달동안 열반스쿨 기초반을 들으며 2023년도를 마무리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