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2022년 내가 설계했던 나의 목표를 다시 한번 점검할 필요가 있다.

1호기 투자 이후로, 시장이 상승장 초입에 들어가면서 상대적인 박탈감을 느끼게 되었다.

모든 것을 정리하고, 영끌한 친구의 상급지 매수 및 실거주를 통해 6억 원의 시세 차익

임차인이지만 2주택을 보유한 내가 얻은 수익은 이보다 훨씬 적다.
내가 성취한 시세 차익이 너무나도 감사하면서도, 한편으로는 남의 떡으로 인해 아쉬움도 있었다.

 

내 목표를 다시 점검해보면,

나는 지금 당장 6억을 벌기 위한 사람이 아니라, 노후를 준비하고 현금 흐름을 창출해 낼 수 있는 투자자다.

그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고, 상당한 노력이 필요하다.

잠시 잊고 있었던 나의 비전보드를 다시 한번 업데이트하고, 다시 비상을 위한 준비를 마치자.
 

“목표를 본다면, 감당하지 못 할 시련은 없고, 무조건 목표까지 가야한다.”

 

[B.M 사항]

  1. 투자자는 현 시장을 제대로 조망하는 것이 중요하다.
    - 시세 파트 작성 시 현재 시장 분석을 위한 추가 기입 사항
      (가능하다면 현재 부동산 시장에 대한 기사를 읽고, 그것에 대해 검증하는 방향으로 작성)
     1) 전국(앞마당) 거래량 + 매수심리
      => 평균 대비 시장에 참여하고 있는 사람들의 심리를 지역 별로 파악할 수 있음
     2) 상,중,하급지 내 단지에 대한 분석: 대표 단지를 통해 흐름을 파악
     
  2. 수익률: 투자금 0.2억 차이로 수익 0.5억 이상 더 벌 수 있는 단지
    - 가격 차이가 있는 단지 간 비교 평가 시 직관적으로 투자금 대비 수익을 생각해본다.
    - 투자금 내에서 가장 좋은 것,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는 훈련을 한다.
    - 미래를 예측하기 보다는 현재의 가치와 가격에 집중함으로써 가장 좋은 선택을 한다.
     
  3. 저환수원리라는 투자 원칙의 진짜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고, 투자 훈련에 있어서 반드시 투자 원칙을 적용한다.

댓글


꿈에그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