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미혼 내 집 마련? 전세? 고민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토요일에도 불철주야 다들 고생많으십니다~

집이 울산이고, 오늘 울산 임장을 갔다 왔는데


같이 공부하는 스터디원께서 그 돈이면 아파트를 사는 것이 낫겠다! 고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그 말을 듣고 고민이 많아져서요... 아마 알림이 떠서 이 글을 보고 계실 수도 있겠네요 ㅋㅋ



1억 2천 정도 자금이 있고 3천만원 정도 전세대출을 해서 총 1억 5천짜리 전세집을 들어갈건데,

그 돈이면 차라리 주택을 매수하는 것이 낫겠다! 는 방향도 제시해주셔서 고민이 됩니다.


여러 전세 대출을 알아보니...

디딤돌대출은 30세미만이라서 안되고,

특례보금자리론이 1월에 마감된다고 하더라구요... 이거는 가능한가요?


제가 생각해놓은 집은 3억짜리인데 1억8천을 대출받으면 4.5%금리에 이자가 80만원정도 되더라구요.

그런데 연봉이 4000만원 미만인지라 부담되긴 하더라구요 ㅠㅠ

일단 여기에 먼저 물어보고 코칭에서 또 물어보려고 합니다.


집을 한번도 구매해본 적 없는지라...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user-avatar
잔쟈니user-level-chip
23. 12. 31. 00:12

안녕하세요. 20대에 내집마련을 고민하시다니 접영마스터님 정말 대단하십니다 ^^ 말씀하신 연봉이 세전인지 세후인지, 그리고 기존의 다른 대출이 있는지 등등 개인 상황에 따라 답변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투자코칭을 통해 코치님과 상의하시는 게 가장 정확해 보입니다. 다만, 일반적으로 원리금 상환액이 월 저축가능액의 40~50%이내이면 감당 가능한 수준으로 볼 수 있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자격요건과 가능여부는 주택금융공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hf.go.kr/ko/sub01/sub01_01_03.do)

user-avatar
호재라이언user-level-chip
23. 12. 31. 00:30

안녕하세요. 내집마련을 고민중이신 것 같습니다 :) 코칭도 신청을 해 놓으신 상황이신가봐요! 코칭 때 자세한 소득과 상황에 맞는 방안을 듣고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은 1월 까지 가능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