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터링데이로 한 주 강의를 건너뛰고 2주만에 듣는 실전반 강의.
식빵파파님의 비교평가에 관한 강의였습니다.
저는 식빵파파님이라고 해서 당연히 남자분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어머나~ 젊은 여성분이 나오셔서 깜짝 놀랐습니다. ㅎㅎ
솔직히 이번 주중에 강의를 들으려고는 하지 않았습니다.
바로 최임 제출이 금요일이었기 때문에 강의에 몇 시간을 쓸 수는 없었죠.
그런데 튜터님께서 시간이 없더라도 이 강의는 듣고 임보를 쓰는 게 저희들에게 도움이 될꺼라고 하셔서 일단, 그냥 들었습니다. 1.4배속으로 빠르게~빠르게~..ㅎㅎ
아, 그런데…
정말 튜터님의 말씀이 맞았습니다.
이걸 안 듣고 임보를 썼더라면 제일 중요한 비교평가가 안되서 엄청 애 먹었을 것 같아요.
모두들 어려워하는 그 ‘비 교 평 가’
안그래도 초보인 저는 저~~~엉말 어려운 것이 바로 이 비교평가 후 1등을 추려내는 것인데요.
엉망진창인 사임제출 후 튜터링데이에서 다른 조원분들의 알찬 사임을 보며, 망치로 머리를 한 방 맞은 기분이었기 때문에 이번 최종임보에서는 무조건 결론을 내야만 한다라는 생각이라서 더 부담으로 다가왔었습니다.
암튼…
튜터님께서 별 개수로 일단 선호도를 평가해보라는 말씀을 해 주셨지만 이게 한 번 들어서는 머리에 안들어 왔습니다.
그런데 식빵파파님의 친절한 설명으로 그래도 조금은 ‘감’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비교평가를 잘 하기까지는 시간이 꽤 걸릴 것 같습니다만,
강의도 한 번 더 듣고, 나눠주신 자료로(PDF 자료 정말 꼼꼼해서 좋았어요.) 복습도 하다 보면 많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기초강의에서는 들을 수 없었던 디테일들을 하나씩 강의에서 풀어주시고, 모르는 게 있으면 튜터님께 물어도 보고..
실준반은 꼭 들어야 할 강의.
광클에 무조건 성공해야 하는 강의 같습니다.
다음주 주우이님의 강의가 마지막인데 또 기다려집니다.
댓글
밤브레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