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생애 최초로 내 집마련하는 30대 신혼부부입니다.
몇군데 집 놓치고 나니 너무 조급해지는 마음이 크네요..
현재 거주지와 직장 고려해봤을때 두 아파트 중에 선택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오늘 매물코칭 예약 실패해서 선배님들 고견도 한번 여쭤보고싶네요!
연희 대우아파트는 로얄층이지만 기찻길이 있고 최고가 찍고 들어가야하고
창신 두산 아파트는 인근 재개발호재에 초역세권이지만 1층이라 환금성이 걱정입니다.(가격은 1층이라 합리적!)
좋은 의견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ㅠㅠ
댓글
룰루님 안녕하세요 :) 매물코칭 광클이 정말 어렵더라구요 ㅠㅠ 답답 하신 마음에 올리신 것 같습니다. 조급 하지 않기 위해 이렇게 글까지 올리셨을 거라 생각 됩니다 ~! 1층이지만 그럼에도 가격이 싸다면 생각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계속 마음에 걸린다면 거주하시면서 후회가 되신다면 조금 더 찾아 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두 아파트 모두 각각의 특징이 있지만, 내집마련이기에 거주 환경적인 부분 또한 고려 해보고 선택 해보셨으면 합니다. 적지 않는 금액으로 첫 발판을 만들어 가시기에 충분히 생각 해보시며 조급하지 않게 매수 하셨으면 합니다! 룰루님 내집마련 응원 드립니다! 파이팅!
안녕하세요 룰루aa님 내집마련으로 고민중이시군요. 우선 이번에 열리는 내집마련 기초반이나 내집마련코칭을 받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현재 분위기는 상위급지에서도 호가가 내려오는 분위기입니다. 따라서 신고가를 찍고 들어가는 건 위험하지 않을까 생각도 됩니다. 우선 전고대비 아직 싼단지들도 있기에 한번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1층의 경우 환금성에서 혹시 모를 하락장에서 매도시 힘들수도 있으니 고민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룰루님, 보던 집들이 계약 되면서 이러다 내 집 마련 못 하는 건 아닐까 마음이 많이 조급하시죠 ㅠㅠ 실거주인 만큼 두 단지 중 우리 가족이 거주하기에 더 나은 곳은 어디일까? 관점으로 먼저 생각해 보시고 그 다음에 가격까지 더 해서 이 정도 차이라면 여기가 더 나을 것 같아! 점점 좁혀 나가시면 좋겠습니다. 저 또한 이번에 열리는 '내 집 마련 기초반' 강의를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아는 지역에 그 단지만 보고 있으니 가격이 날라가는 것 같고 살 수 있는 집이 없는 것 같이 느껴지는 듯 해요 자산으로써도 가치가 있는 집을 매수하셔야 하는 만큼 내가 그래도 공부해서 결정하겠다! 마음 먹고 접근하심 어떨까요? 저도 그런 마음으로 월부에 오게 되었답니다. 시장이 빠르게 변화한다고 해도 우리가 살 최선의 보금자리는 분명 있습니다! 후회 없는 선택 하셨으면 좋겠어요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