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26년 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의 대폭발>
독서멘토, 독서리더

* 독서후기 제목은 닉네임과 책 제목을 포함하여,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
(책 이미지 삽입)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켈러,제이 파파산/비즈니스북스
3. 읽은 날짜: 2025.12.24.
4. 총점 (10점 만점): / 7점
“사실 성공은 단거리 경주다. 건전한 습관이 자리를 잡을 때까지만 자신을 훈련시켜 달리는 단거리 전력질주인 셈이다.”
“무슨 일을 해야 하는데 제대로 되지 않으면 우리는 “자기관리가 필요해.”라고 이야기하곤 한다. 사실 이때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그 일을 지속시키는 ‘습관’이다. 그리고 그런 습관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양만큼의 자기 규율만 있으면 된다.“
”성공은 옳은 일을 해야 얻는 것이지, 모든 일을 다 제대로 해야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성공을 위해서는 모든 내 계획대로 되고 다 잘해야 할 것 같았는데 그게 아닌 것 같다. 한 가지 일의 습관을 만들어 놓으면 된다는 것이다. 처음에는 한 가지도 힘들 겠지만 계속하다 보면 쉬어지고 다른 일도 영향을 받게 될 것이다. 모든 일이 다 잘 되면 좋지만 그럴 수 없다. 한 가지만 해내자
“중요하지 않은 어떤 일들을 미완성인 채로 남기는 것은 탁월한 성과를 얻기 위해 반드시 치러야 할 대가와 같다. 하지만 모든 것을 미완의 상태로 남겨 두어선 안 된다. 이때 바로 중심 잡기가 필요하다. 다만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멀리까지 가거나 나중에 돌아왔을 때 당신을 기다리는 것이 아무것도 없을 정도로 오래 걸리지 않으면 된다.”
“탁월한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무엇이 가장 중요한지 선택한 다음 그것을 성취하는 데 필요한 모든 시간을 들여야 한다.”
-모든 것을 균형있게 잘 할 수 없다. 일단 성과를 내려면 한 가지 빼고 다른 것은 조금은 내려놔야한다. 친구와의 약속, 부모님이 원하시는 기대, 취미 등. 어디에 더 많은 시간을 들이고 어디에 덜 들일지 생각해보자
“단 하나의 일에 점점 더 깊이 파고들수록 다시 수면 위로 올라와 아직 마치지 못한 다른 일들을 처리해야 할 것만 같은 압박감이 심해지는 것이다. 결국에는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은 틈새가 거대한 폭발로 이어질 것만 같은 불안감이 엄습한다.”
“사실, 성공과 혼란은 늘 함께 오게 되어 있다. 위대함을 추구하다 보면 혼란은 반드시 일어난다.”
“빌어야 한다면 빌어라. 거래를 해야 한다면 거래해라. 창의력을 발휘해야 한다면 창의력을 발휘해라. 그저 상황의 희생자가 되지만 마라. “도저히 할 수 없어.”라는 제단 위에 자신의 시간을 제물로 바치지 마라. 어머니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자기에게 제약이 있다고 믿으면 제약이 생긴다.”
"이것만은 절대 양보해선 안 된다. 곰곰이 생각하여 길을 찾아내라. 반드시 그래야 한다.“
- 분명 내가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어려움이 생긴다. 편하게 이룰 수 없다. 상황이 생긴다. 그러나 그 상황 때문에 목표를 포기한다. 지금도 마찬가지다. 이번에는 다르게 받이들이자.
2025년 내가 이룬 게 없는 것 같다. 아마 한 가지에 집중하지 않았기 때문인 것 같다. 2026년 내가 이루고 싶은 한 가지를 생각해보고 선택해서 그 한 가지는 이루자.
p247 “이것만은 절대 양보해선 안 된다. 곰곰이 생각하여 길을 찾아내라. 반드시 그래야 한다.”
댓글
에이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