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부동산 투자의 사계절과 간단하게 정리된 투자원칙/실전 행동 팁까지_생각의 정리를 도와주셔서 감사한 강의

25.12.25

[BEST] 열반스쿨 기초반 - 평범한 직장인이 부동산 투자로 부자 되는 법

-부동산 사이클_사계절로 비유해주셨는데, 그동안 막연히 어렵게만 느껴졌던 사이클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초보자들이 겨울 or 봄 시기에 투자를 하면 좋은 이유/ 그 시기에 매물 시세/전세 그래프가 어찌 찍히는지 직관적으로 와닿아서 앞으로 단지의 아파트 그래프를 볼 때 많은 도움이 될꺼라는 생각이 들었다. 

제대로 알고 타이밍을 맞춰 겨울, 봄에 매수를 진행하면 좋지만 가을에 샀다고 해도 내가 그 아파트의 가치를 알고 그 과정에서 리스크를 햇지 하면서 충분히 버틸 수 있다면 언젠가 좋은 수익을 가져다 준다는 점도 인상 깊었다.

 

-부동산 투자를 할때 고려해야 하는 것 

 가치/가격 로 심플하게 정의 내려 주신 느낌이다. 

→ 보통정보(보통 이상)의 가치, 성장하는 가치의 부동산을 좋은 타이밍(가격이 쌀때)사는 것이 투자의 핵심 포인트이며 그것을 수익이 낼때 까지 장기 보유한다는 말이 계속 반복되었고, ‘투자’란 이런거구나 라는 감이 와닿았다. 

→그동안 욕심냈던 단지들은 보통정도의 단지 + 전고점에 인접하게 달려가고 있어, 싸지 않네? 라는 생각이 들었어서 

마이너스 통장을 내서 사야하나? 라고 반복적인 고민을 했었는데 대출을 활용하면 안되는 이유 까지도 한번에 정리해 주셔서 다시한번 혼란스러운 나의 마음을 다잡을 수 있었다.

 

-실전임장/ 특히 임장 가기전 전화임장에 대해 실제 자모님의 통화 녹음을 들려 주시면서 정말 실전에 가깝게 가이드를 주신 부분이 인상 깊었다. 가끔 매물을 보다가 궁금한데 전화 해볼까? 라는 생각은 있었지만 선뜻 용기가 나서 부동산에 전화를 걸지 못했는데, 자모님의 가이드와 그전에 내가 파악해야 하는 것들이 대충 어떤거구나 라는 것에 대해 감을 잡을 수 있었다. 

 

-앞의 강의에서 여러차례 강사님들이 반복해주신 부분 → 앞마당을 최소 3개 이상 늘리고 비교평가를 통해 내가 지금 가진 종잣돈에서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아파트를 6개월 안에(빠르면 3개월)안에 꼭 매수할 것이라는 목표를 다시금 되새기게 되었다. 

 


댓글


마리2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