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BEST] 열반스쿨 기초반 - 평범한 직장인이 부동산 투자로 부자 되는 법
너바나, 자음과모음, 주우이

[BEST] 열반스쿨 기초반 - 평범한 직장인이 부동산 투자로 부자 되는 법
오늘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모두 들었습니다. 기초반을 끝내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나의 삶 방향성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학창 시절에 방학 계획 말고는 나의 인생을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목표나 계획을 세워본 적이 없어서 인지 앞으로의 계획, 목표라는 말이 거창하게 들리기도 합니다.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는 너나위님의 저평가 아파트 찾는법 강의를 통해 “부동산 투자”라는 것이 단순히 부자가 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앞으로 퇴직 후 노동 소득이 없을 때를 대비하여 “우선적으로 노후 준비를 해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는 말씀에 엄청난 충격을 받았습니다. 지금처럼 월급을 모으면 단순히 내 노후가 준비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내가 준비가 되지 않으면 그 부담감을 그대로 내 아이들에게 넘어간다는 것에 "이대로 가만히 있으면 아이들에게 가난을 물려주게 되는 것이니 이제라도 정신을 차려야 겠다"라는 생각에 무엇이든 행동으로 옮기고 싶었습니다. 너나위님이 월급쟁이로 일하면서 경제적 자유를 이룬 것처럼 “나도 너나위임을 따라하면 할 수 있겠지”라는 마음으로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기초반 1강 후기로 비젼보드를 작성하면서 내가 원하는 삶을 위해 필요한 돈이 약 32억인 것을 계산해보니 그동안 나의 인생을 반성하고 후회하는 시간도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배우고 행동해야 이룰 수 있을까? 고민이 되었고 강의를 들을 수록 목표 의식이 뚜렸해 졌습니다. 또한, 자모님이 과거로 돌아간다면 제일 먼저 하고 싶은 일은 ‘할 수 있을까’ ‘이게 맞을까’ 의심했던 시간을 없애는 것이라는 말씀에 생각하지 말고 “우선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일부터 실천해 보자”라는 마음이 더 굳어졌습니다.
현재 내가 월급쟁이로 있으면서 할 수 있는 일은 <목실감, 독서, 강의, 복습, 임장>으로 추려보니 앞으로 6개월의 계획이 크게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목표를 세우고 이를 하나씩 실천하는 것이 더 어려운 것임을 이미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3. 앞으로 나의 6개월 계획은…
- 독서 매월 4권 읽고 독서후기(적용점) 쓰기(1년 동안 월부 추천책 모두 읽기)
- 월부 안에서 강의 꾸준히 듣기(실전준비반-지방투자기초반-열반스쿨중급반 등 차례로 수강하기)
- 앞마당 3개 만들기(2개월에 하나씩)
- 2026년 지방투자 1개 하기
- 월부 커뮤니티와 조모임 활용하여 동료 만들기(댓글, 좋아요 응원)
- 10억 달성기 필사하기
예전과는 다른 삶을 살기로 마음 먹은 만큼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서 변화를 기다리는 것은 너무 이기적인 마음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나를 바뀌는 것이 쉽지 않고 힘든 여정이 되겠지만, <반드시 해낸다>라는 마음으로 함께 하고 싶습니다.
댓글
나자매사랑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