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BEST] 열반스쿨 기초반 - 평범한 직장인이 부동산 투자로 부자 되는 법
너바나, 자음과모음, 주우이

내마기 및 내마중 이후, 내 집마련 보다는 노후준비와 현재모은 종잣돈을 활용하기 위하여 열반스쿨 기초반을 수강하게 되었다. 몇년전부터 부동산에 관심이 있었지만 바쁘다는 핑계로, 수강료가 아깝다는 핑계로 차일피일 미루다가 올해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다. 이러한 결심을 조금이라도 빨리 했다면 현재 더 좋은 자산을 획득하지 않았을까 라는 후회는 있지만 이제라도 시작했다는 것에서 매우 뿌듯하다.
10억달성기와 튜터님들의 칼럼을 하루에 3~5개씩 보면서 인사이트를 쌓고, 조모임 동료들과 지식을 공유하면서 함께 성장하는 월부라는 곳이 너무나도 마음에 든다. 혼자했다면 여기까지도 못 왔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야되는 시기와 사야하는 물건을 찍어주는게 아닌 스스로 공부해서 찾는법을 알려주는 것도 매력적인 요소 중에 하나인 듯 싶다.
1~4강에서는 실전에서 필요한 임장 위주의 강의와 튜터님의 사례를 통해 강의가 진행되었다. 실제 사례 특히, 전화 및 매물임장 전세놓는 법을 녹음하여 들려주셨을 때에는 생각보다 별거 없네? 라는 생각이 들었다. 현재까지 전화임장 한번에 매물임장 한번인 나는 부동산 사장님과 전화하는게 생각보다 떨렸는데 강의를 수강하고 나니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직 임장보고서와 임장이 낯선 나이기에 이번 강의 이후에는 실준반을 통해 좀 더 성장할 예정이다.
1월에는 실준반을 듣고, 임장보고서 작성법과 임장하는법에 대해서 공부를 하고 2~5월까지 3개구를 앞마당으로 만들어서 6월에는 반드시 1호기 투자를 성공할 것이다.
현재, 고민이 되는 점이라면 임장을 할 때 집이나 회사에서 가까운 곳 위주로 먼저 시작을 해보라고 하셨다. 그래서 광주에 앞마당 2개를 만들고(임장이 익숙해지고, 임보 쓰는 실력을 키우기) 실제 투자를 할 부산에 3개를 만들어서 결국 부산에 1호기를 할 예정인데 2~5월동안 5개의 앞마당을 만들 수 있을지가 고민이다. 주말에만 시간이 가능하고 그 주말도 어쩌다가 한번씩은 출근을 해야하는데 기간을 짧게 잡은게 아닌지, 너무 의욕만 앞선게 아닌지……
아직 시작도 하지 않은 나지만, 한달에 부산을 4번정도 가서 1개구를 앞마당으로 만들 수 있을지가 의문이다. 그래서 실준반 때 정말 열심히하고, 광주에서 앞마당을 만들 때 실력을 키워야겠다고 느꼈다.
1월 : 실준반 수강
2월 : 광주 앞마당 2개 만들기
3~5월 : 부산 앞마당 3개 만들기
6월 : 매물확인 해서 1호기 투자하기
2026년 상반기 안에 꼭 1호기 투자를 해서 나도 다른 월부인들처럼 내 1호기 경험을 공유하고 싶다.
댓글
생에최초부린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