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선착순] 26년 3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의 방정식>
독서멘토, 독서리더


1. 책 제목 : 그릿
2. 저자 및 출판사 : 앤젤라 더크워스 / 비지니스북스
3. 읽은 날짜 : 12. 23. ~ 29.
4. 총점 (10점 만점) : 10 / 10점
(27p) 실제로 훈련을 포기하는 신병들 중 그 이유가 능력이 부족해서인 경우는 드물었다. 그보다 중요한 것은 ‘절대로 포기하지 않은’태도였다.
(29p) 첫째, 그들은 대단히 회복력이 강하고 근면했다. 둘째, 자신이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매우 깊이 이해하고 있었다. 그들은 결단력이 있을 뿐 아니라 나아갈 방향도 알고 있었다. 성공한 사람들이 가진 특별한 점은 열정과 결합된 끈기였다.
(81p) 많은 이들이 시작했던 일을 너무 빨리, 너무 자주 그만두는 듯하다. 어느 날 하루 기울이는 노력보다는 다음 날, 그다음 날도 눈을 뜨면 러닝머신 위에 올라갈 각오가 되어 있는 것이 더 중요하다.
(82p) 노력하지 않을 때 당신의 재능은 발휘되지 않은 잠재력일 뿐이다. 재능이 기량으로 발전할 수도 있지만, 노력 없이는 불가능하다. 노력은 재능을 기량으로 발전시켜주는 동시에 기량이 결실로 이어지게 해준다.
(125p) ‘타고난 능력이 없는 일을 거듭하다 보면 제2의 천성이 된다’
(168p) ‘의식적인 연습’ 즉 전문가들의 연습 방법은 무엇이 어떻게 다른 걸까? 전문가들의 연습 방법은 다음과 같다. 첫째, 그들은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전체 기술 중에 아주 일부분에 집중한다. 그들은 이미 잘하는 부분에 집중하기보다 뚜렷한 약점을 개선하려고 노력한다. 그들은 의도적으로 아직 도달하지 못한 난도의 과제에 도전한다.
(227p) 그릿을 좌우하는 희망은 이와 다른 종류다. 이 희망은 우리의 노력이 미래를 개선할 수 있다는 기대를 바탕으로 한다. 내일은 나아질 것 같은 ‘느낌’이 아니라 나은 내일을 만들겠다는 ‘결심’이다.
(249p) 몇 차례 기복은 있었지만 그는 성장형 사고방식을 계속 고수해나갔다. "포기하기 직전까지 갔지만 꿋꿋이 버텨냈고 결국에는 다 잘됐어요 거기에는 결코 잊지 못할 교훈을 얻었습니다 좌절과 실패를 맛보더라도 너무 예민하게 받아들이지 말라는 교훈이었죠. 그럴 때는 한걸음 물러서 원인을 분석하고 교훈을 얻어야 합니다. 그리고 낙관적인 태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358p) 그릿이란 한 번에 한 걸음씩 계속 나가는 것이다. 흥미롭고 목적이 뚜렷한 목표를 굳건히 지키는 것이다. 매일 몇 주씩 몇 해씩 도전적으로 연습하는 것이다. 일곱 번 넘어지면 여덟 번 일어나는 것이다.
그릿이란 명확한 목표와 그리고 목적, 목적을 이루기 위한 수단들을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조금씩 나아가는 것이라고 알게되었다. 누구나 매일매일 100%를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다만 부족하지만 계속해서 조금씩 채워나가다 보면 결국 목표를 달성한다는 믿음과 행동이 결과를 만든다는 것을 깨달았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할 수 있고, 할 수 없다고 생각하면 할 수 없을 것이다.”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