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BEST] 열반스쿨 기초반 - 평범한 직장인이 부동산 투자로 부자 되는 법
너바나, 자음과모음, 주우이

먼저 월급쟁이부자들에 강의를 듣게 된 아내의 추천으로 함께 현재 우리의 재정상태에 대한 상담을 받으면서 체력이 더 좋고 좀 더 지속가능성이 큰 사람인 나로 바톤 터치를 하게되어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디도 가장 좋았던 여행지인 뉴욕에 펜트하우스를 목표로 하자는 마음으로 뉴욕펜트하우스로 정하고 이해 못해도 완강하자는 마음으로 따라왔습니다. 변명하지말고 탓하지도 말자. 나보다 더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자산가가 되신 분들의 글들을 커뮤니티에서 읽으며 티끌같은 정보라도 모두 배워서 습득하자라는 마음으로 투자에 대해 배워보고 싶었고 인생이 달라질 수 있다는 기대와 꿈을 그렸습니다.
그렇게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오프라인 모임 포함 모두 듣고 참여한 지금 사실 투자자로 현실적인 행동이 이어진건 없지만 나도 분명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게 해준건 좋은 강의와 내용들이 있었지만 오프라인 모임에서의 동료들의 응원과 의지, 조장님과 선배님들의 경험담을 들으며 이것 하나 분명히 느낀 건 월부라면 ‘나는 혼자가 아니다, 나도 할 수 있다’ 입니다.
기초반 수업으로 마인드를 바꾸는 데 이미 성공했고, 준비하는 과정에 대한 목표와 행동을 구체화할 수 있었던게 가장 큰 변화였습니다.
앞으로의 6개월간.
1 독서_ 한달에 3권씩, 6개월간 18권을 읽어보겠습니다. 최소 18권이니 그 이상을 바라보겠습니다.
2 강의_ 6개월간 월부와 떨어지지 않을것이니 순서에 따라 올라가보겠습니다.
3 임장_ 6개월의 목표가 지방 투자를 하나 하는것이라 앞마당 5개를 만들어보는게 목표입니다.
4 실전투자_ 지방 투자 1호기를 매수하는게 목표입니다.
5 인맥_ 매일 댓글로 응원의 글을 5개씩 달고 함께 달려가는 오프라인 모임 채팅방에 매일 좋은 글과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1개 이상씩 공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