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영리자] '미라클모닝' 독서후기

25.12.31

미라클모닝

저자는 누구?

🙋🏻‍♀️할 엘로드 스무 살의 나이에 음주 운전을 하던 대형 트럭과 정면으로 충돌하여 6분간 사망했으며, 다시는 걸을 수 없을 거란 말까지 들었으나 의사들의 논리를 거부하고 피해자가 되는 쉬운 길로의 유혹을 뿌리쳤다. 미국, 캐나다에서 10여년간 10만명이 넘는 청중에게 강연을 통해 영향을 주었고, 수십 개의 텔레비전,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One action

💡 아무런 방해를 받지 않는 아침에 하루의 방향키를 제대로 설정하고 매일 자기계발을 해내라!

 


핵심 키워드 or 구절

💡 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커다란 모험은 당신이 꿈꾸던 삶을 사는 것이다. -오프라 윈프리

→ 이 구절은 보기만 해도 설렌다. 얼른 경제적자유를 달성하고 커다란 모험을 떠나고 싶다. 

 

💡 첫 번째 한 시간은 하루의 방향키다. 만약 내가 잠에서 깬 후 첫 한 시간을 게으르고 무계획적으로 보낸다면, 무척 게으르고 멍하게 하루를 보내게 된다. 그러나 만약 내가 하루의 첫 한 시간을 생산적으로 쓰기 위해 노력한다면, 나머지 하루도 그렇게 따라가게 된다. -스티브 파브리나의 블로그 中

 

💡 내 삶에 가장 즉각적이고도 극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 활동 여섯가지를 골라 각각 10분씩 할당하고 다음 날 아침에 이 여섯가지를 전부 시도하기로 했다. 그랬더니 갑자기 아침에 일어난다는 생각 자체가 끔찍한 일에서 매력적인 일로 바뀌었다. 새벽 5시에 알람이 울리자 두 눈이 번쩍 뜨였고, 활기에 찬 나는 흥분해서 침대를 박차고 나왔다!

 

💡 과거의 나를 지금의 나로 착각하고, 과거의 한계에 근거해 지금 내가 가진 가능성을 제한한다. 나는 이를 ‘룸미러 증후군’이라고 부르다. 이 룸미러가 우리를 평범하게 만드는 가장 큰 원인이다. 룸미러는 우리의 모든 선택을 필터링한다.

→ 룸미러증후군에서 벗어나자. 나는 생각보다 강한 사람이고 많은 잠재력을 가진 사람이다. 나의 가능성을 스스로 제한하지 말자. 나의 가능성은 나도, 그 누구도 모른다. 직접 해보기 전까지는 

 

💡 한 조사에 따르면, 사람들은 하루에 5만~6만가지 생각을 한다. 문제는 그 생각의 95%가 전날, 전날의 전날, 전날의 전날의 전날에 한 생각과 똑같다는 것에서 발생한다. 그러니 오늘도, 내일도, 이번 달도, 내년에도 삶의 질이 나아지지 않는 게 이상할 이유가 하나도 없다. 우리는 습관처럼 스트레스와 두려움과 걱정을 어제로부터 오늘로 끌고 온다. 그리고 룸미러로 과거를 끊임없이 확인한다.

→ ‘오만가지 생각한다’는 말이 여기서 나왔나?

나 또한 룸미러 증후군이 있다. “난 의지가 약해”라고 습관적으로 말하고 다니는 것. 그러다 보니 내 한계가 오면 바로 주저앉으며 ‘역시 난 이래’라고 합리화하며 나 자신에게 휴식 시간을 주며 달랜다.

작심삼일은 뇌과학이다. 자연스러운 반응인데 누군 그걸 깨고 다시 시작하고, 누군 그거에 맞서지 못하고 주저앉아 퇴보한다.

나 스스로를 한계 짓지 말자. 내 안엔 무한한 능력이 있다.

 

💡 우리의 선택과 행동이 바로 그 순간이나 상황에만 영향을 준다는 착각을 사건의 분리라고 한다. 쉽게 말해 운동을 빼먹거나 프로젝트를 미루거나 패스트푸드로 끼니를 때우는 걸 별일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내일 잘하면 되니까 다음에 올바르게 선택하면 된다고 생각하는 실수를 저지른다.

→ 내가 경계해야 할 부분이다. ‘내일 잘하면 되니까’란 없다. 오늘부터나 잘하자. 

 

💡 <백만장자 시크릿> 책에서 당신이 어떤 것 하나를 하는 방식이 곧 당신이 모든 것을 하는 방식이다라고 말했다. 우리의 생각과 선택과 행동 하나하나가 우리가 어떤 사람이 될지를 결정하고 결국 삶의 질을 결정한다. 그 순간에만 영향을 미치는 행동이 절대 아니다.

 

💡 사건을 분리시키지 말고 하나의 그림으로 읽어야 한다. 우리가 하는 모든 것들이 우리가 어떤 사람이 될지 결정하고 궁극적으로는 우리가 창조하고 살아갈 삶을 결정한다. 큰 그림을 보게 되면 알람 시계를 조금 더 진지하게 대하게 될 것이다.

→ 사건을 분리시키지 말고 큰 그림으로 생각하자 붓 터치 하나 잘못해도 완성된 그림 속에서 티가 나기 마련이다. 오늘 하루만 이렇게 넘기고 다음부터 잘하자? 아니다. 그럼 마인드 하나하나가 쌓여 미래의 나 자신이 되는 것이다.

 

💡 인간은 본능적으로 ‘언젠가는’ 이라는 태도를 고수한다. 삶이 스스로 알아서 해 나갈 것이라고 생각해 버리는 것이다. 이러한 태도는 지금 당장 삶을 개선해야겠다는 절박함을 없애 버린다. 그러다 어느 날 아침 일어났을 때 왜 내 인생이 이렇게 되었는지 의아해질 것이다. 삶이 어쩌다 이렇게 되었는가?

→ 언젠가 그렇게 되겠지? 희망회로 NO

오늘을 마지노선으로 긋기

 

💡 오늘 하는 일이 당신이 어떤 사람이 될지 결정하고 그에 따라 삶의 질과 방향이 결정된다는 사실을 항상 기억하라. 특별한 삶을 창조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 오늘 노력하지 않는다면 내일도 다음 주도 다음 달도 달라지는 건 없다. 그래서 오늘을 마지노선으로 그어야 한다.

 

💡 마지노선을 긋는다는 것은 당장 오늘부터 다르게 살기로 결정한다는 의미다.

 

💡 우리의 무의식은 잠결에 알람을 끄고 이렇게 말한다. ‘나는 내 삶을 그렇게까지 열심히 살고 싶은 생각은 없어.’

→ 요새의 내 모습이다. 반성하자. 

 

💡 그는 내 친구 중에 가장 성공한 축에 속했는데 매일 아침 욕실에서 소리를 지른다. 

“ 나는 스스로 운명을 통제한다! 나는 성공할 자격이 있다! 나는 내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내가 꿈꾸는 삶으로 만들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노력한다!”

 

💡 평범한 사람들은 가능한 것만 믿는다. 특별한 사람들은 불가능한 것을 그려본다. 그리고 그것을 가능한 것으로 보기 시작한다. 셰리 카터-스캇

 

💡 미루는 습관을 극복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가장 하기 싫은 일을 아침에 가장 먼저 해버리는 것이다. 전설적인 동기부여 전문가 브라이언 트레이싱은 아침에 할 일을 끝났을 때 돌아오는 정신적 보상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다. 힘든 일을 먼저 해치워 버리면 가속도와 탄력이 붙어 남은 하루를 더 생산적으로 보낼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 나는 매일 미라클 모닝이 지루해지거나 진보해지지 않도록 다양한 요소를 첨가하고 있다. 이게 다 ‘재미’를 위해서다.

예를 들어 아침 운동을 달마다 바꾼다거나 구글에서 새로운 명상법을 검색해 시도해 볼 수도 있겠다. 비전보드를 새로 그려도 좋고 확신의 말을 업데이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일이 지루하게 느껴질 때마다 첫 번째 멘토가 해준 말을 기억한다. “ 그게 지루해지는 게 누구 탓일까? 그걸 다시 재미나게 만드는 건 누구의 책임일까?”

우리는 일상과 인간관계를 우리가 원하는 모습으로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한다.

→ 미모, 투자공부를 감내해야 하는 고통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재미있는 요소들을 추가해서 재미있게 해내자!

 

💡 당신이 꿈꾸는 삶을 만들어 가는 동안 현재의 삶을 사랑하라. 후자를 사랑하기 위해 전자를 기다려야 한다고 생각하지 마라. 당신이 지금 어디에 있느냐는 당신이 과거에 어디에 있었느냐의 결과이지만 앞으로 당신이 가게 될 곳은 당신이 어떤 사람이 되길 선택하느냐에 달려 있다.

 

💡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려고 애쓰지 마라. 오직 그들의 삶에 가치를 더하는 방법에 집중하라.

 

💡 우리는 한 사람 한 사람 모두 그 어느 때보다 행복한 사람이 되기 위해 이미 필요한 것들을 갖추고 있다. 그것을 매 순간 기억하느냐는 우리 자신에게 달렸다.

 


느낀 점, 생각해본 것들

요새 미라클모닝이 참 힘들다. 이전엔 간절한 마음, 꼭 해내야겠다는 마음으로 꼭두새벽에도 잘 일어나서 임보쓰고, 투자활동 열심히 했는데 요새는 늦은 새벽에도 일어나기가 참 힘들다. 

 

힘든 이유를 생각해보았다. 

첫째, 늦게 잔다.

둘째, 비교적 느슨한 환경에 있다.

셋째, 목표를 향한 열망보다 쉬고픈 마음이 더 크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첫째, 밤 11-12시에는 잠자리에 들기

둘째, 계속해서 강의 신청하며 할 수 밖에 없는 환경에 있기

셋째, 목표의지를 다질 수 있는 것들을 자주 상기시키기 

이 세가지를 앞으로 실천해나가고자 한다. 

 

미라클모닝 1월부터 다시 시작해보자! 

26년도 화이팅!! 


적용할 점(벤치마킹)

💡가장 하기 싫은 일 아침에 제일 먼저 해버리기

💡내가 하는 행동 하나하나가 나의 삶을 채워나가는 것임을 알고 내일로 미루지 말기

💡미라클모닝이 힘들다면 재미요소 넣어보자. (전날 밤 맛있는 간식 준비, 새로운 운동 아이템 사기, 좋아하는 시간 가져보기 등) 


댓글


좀슐랭
25.12.31 22:59

모닝리자 어서오슈

핸아고고
25.12.31 23:22

영리자님~ 2025년 많은 나눔과 긍정의 영향력 감사했어요~ 2026년도 많은 지도편달 부탁드립니다.

하트를 들고 있는 월부기
지금이기회다
25.12.31 23:48

화이팅~~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