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울투자 기초반 3강 강의후기 [서기반 7기 과제 안하면 직무62조 꽃무니]

  • 23.12.31

열기반 -> 실준반 -> 내마중반을 거쳐 서기반까지 쭉 오면서 배우고 익히며 애써왔는데 비교평가는 넘사벽이었습니다. 강의로 이해는 좀 가는데 막상 임장 가서 임보 쓰고 하면서 과제 하느라 급급하고 비교평가를 실행하지는 못 했고, 막상 지난 강의 들에서 비교평가 부분부터 막혔던 것 같습니다. 내 피셜로는 비교평가를 하긴 하는데 맞는건지 틀린건지도 모르겠고 강의에서 보이는데로 아실을 통해서 가격 비교 그래프는 보지만 그것이 실재로 나한테 와 닿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무엇과 무엇을 비교해야할지도 사실 모르겠었습니다 (분당구만 해도 단지 임장한 수가 80개 정도 되고, 강동구도 60개 가까이 되고, 성동구도 70개 정도로 눈이 돌아가고 임장보고서도 앞 2개 구는 몇장 밖에 완성하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자모님 강의로 엑셀 배우기에 도전해서 성동구는 시세따기를 완료할 수 있어서 일단 개인적으로는 무척이나 뿌듯했고, 주우이님의 이번 강의를 듣고 알던구는 더 잘 정리가 됐고 모르는 구는 앞으로 내가 공부하게 될 곳이기 때문에 주의깊에 들었습니다. 그 다음 단지 분석 장표는 할 수 있을것 같았지만 비교평가는 생각만해도 머리가 어질어질 했는데 주우이님이 지역 내 비교와 지역 간 비교를 해주시는 것을 보고 이해가 잘 되고 나도 저렇게 따라서 성동구를 분석하면 일단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희망을 품었습니다.

바로 실천에 옮겨 임보를 오늘부터 작성하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동료들과 함께 응원하며 꾸준히 해 나가겠습니다.

비교평가를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주신 주우이님 감사합니다. ^^

월부를 처음 알게된 2023년 8월, 크리스마스 이브에 임장간 성동구에서 눈을 만났고 12월 30일 토요일은 아침부터 펑펑 쏟아지는 함박눈을 맞으며 성동구 언덕을 오를때 아무도 밟지 않는 쌓인 눈을 뽀득뽀득 소리를 내며 동료들과 함께 했던 잊지 못할 뿌듯함을 간직한 뜻깊은 한해로 마무리하며 한해 마지막날인 31일 오늘도 강의를 완강하고 임장보고서를 쓰면서 최선을 다 해내고 있습니다. 처음 마음 먹은대로 한발짝씩 더뎌도 계속해서 완료하며 해 나갈 것이고 함께 웃는 동료들과 함께 같이 발전하겠습니다.


댓글


히말라야소금
24. 01. 01. 00:23

크리스마스 이브, 연말까지 눈오고 추울 때에 임장이라니 ㅠㅠ 넘 고생 많으셨어요 ♥️ 무니님 덕분에 많은 에너지 얻고 도전도 많이 받았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오주인
24. 01. 01. 01:35

무니님 임장에 이어 오늘까지 정말 알차게 보내셨네요^^ 잊지못할 연말 보내신 만큼 지금처럼 꾸준히 도전하시면 꼭 좋은 결과 있으실거에요! 저도 무니님의 열정과 성실함에 많이 배우고 있어요^^ 새해 복 마니 받으시고 새해에도 파이팅입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