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마감임박] 26년 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의 대폭발>
독서멘토, 독서리더

머니트렌드 2026
“개인적인 조사에 따르면 경기민감주 상승의 많은 부분은 경기 회복 초입에 나타난다. 확장기 중반 이후에 투자하면 마음은 편할지 몰라도 큰 수익을 기대하긴 어렵다. 투자는 불편하고 고통스러운 마음을 돈으로 바꾸는 작업이다.”
주식투자 부분에 나오는 문구이지만 부동산과 비슷한 점이 많은 것 같다. 같은 투자재로써 닮은 점이 많고 적용원리 “쌀때 사서 비쌀때 팔고 나온다” “우량한 자산을 저렴할때 사서 보유한다.” 이런 의미를 떠올리게 된다.
그리고 싸게 사려면 진짜 가치를 알아야 하기에 싼지 비싼지 스스로 판단하고 오를 주식(부동산)이 아니고 저렴한 자산을 산다. 그리고 불편한 마음을 감수하면서도 “제 가치를 가져갈때까지 보유한다.”
이런 의미들이 떠오르며 생각하게 되었다.
투자자로써의 삶을 시작한지 벌써 4년이 되었다. 시장을 봐오며 느껴오는 불편한 감정들 … 이거 샀어야 하는데, 이건 사지 말았으면 어땟을까? 이거 말고 저거 샀어야 하는데,,,,,, 부사님과의 갈등…. 세입자와의 소통… 무엇하나 마음데로 되지 않는 것이 정상이라 생각하게 되었다.
이런 불편한 감정들은 내가 투자를 진행하며 당연히 얻게 되는 대가들이라 생각하게 되었고… 이에 따라서 사람들과 더울 소통을 잘 할 수 있게 되었다. 좀더 상대방에 입장에서 생각하게 되었고 부동산 거래 보유를 하며 이루어 지는 수많은 사건 사고? 들을 대응에 영역임을 알고 감정을 걷어내고 현실을 직시하며 현명하게 체계적으로 대응해야 겠다.
댓글
부린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