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떨리는 코칭 당일!
떨리는 가슴을 안고 조금 여유롭게 출발하였습니다~
월부 건물은 역삼역 3번 출구에서 굉장히 가까운 위치에 있습니다.
걸어서 약 5분정도 소요됐던 것 같네요~
긴장이 많이 되신 분들(저를 포함)은 역 주변 카페에서 잠시 숨을 고르신 후에 이동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월급쟁이부자들 건물 드디어 도착!
사진으로만 보던 건물을 실제로 보니 신기한 마음이 먼저 들었습니다.
건물 입장 방법은 당일 친절한 안내 문자가 옵니다.

건물 웅장합니다!
떨리는 마음으로 5층으로 이동합니다.
(이때부터는 너무 긴장해서 사진 찍을 생각도 못했습니다.)
건물 올라가면 직원분께서 제가 작성한 질문지와 안내장을 건내주시며 상세하게 안내해주십니다.
내부에 대기 공간이 있는데, 음료와 간식들이 가지런히 예쁘게 놓여있습니다.
안내문에 ‘알찬 대기시간 보내는 TIP'이 적혀있는데, 월부 직원분들은 정말 섬세한 것 같습니다.
저는 대기시간에 코칭을 받으신 분들의 방명록(받은 자가 받을 자에게)을 읽었습니다.
딱 첫 페이지를 폈는데, ‘너무 긴장하지 마세요’라는 문구를 보고,
다음 페이지에도 ‘저도 긴장을 엄청했는데요, 전혀 긴장하실 필요 없습니다.’라고 적혀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 분들도 많이 긴장하셨었구나…ㅋㅋㅋ’하며 조금씩 긴장이 풀렸습니다.
‘ 멘토님들께서 우리 투자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 자리가 마련된 것이지’라는 생각이 들면서 막상 들어갈 때에는 긴장을 많이 하진 않았던 것 같습니다.
제가 신청했던 것은 내집마련 코칭이었습니다.
신청 당시 규제지역 투자를 염두에 두고 있었기 때문에 상황상 내집마련 코칭을 생각했습니다만,
신청일부터 코칭일까지 약 한 달이라는 시간동안 제 투자 방향에 대한 의문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코칭 질문지에 이에 대한 부분을 기입하여 제출하였고,
상담 방향은 저의 ‘투자 방향성’에 대한 코칭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현실 상황 직시하기
코칭 질문지에 자산현황 및 현재 상황에 대해 상세히 기입하기 때문에 내가 작성한 내용에 맞추어 코칭이 진행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질문지에 명확한 답변 작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급여, 저축액, 자산, 부채상황 등에 대해 멘토님과 훑어보며 추가로 확인이 필요한 사항이 있는지 한 번 더 확인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이렇게 내 현실 상황에 대한 검증 과정(?)이 끝났다면 다음은 시장의 상황을 검토합니다.
현재 시장의 상황에 대해 한 번 더 짚고 투자 방향에 대한 코칭이 진행됩니다.
투자 방향 코칭
프메퍼님의 투자 코칭에서 가장 인상깊고, 좋았던 부분은 무조건 답을 알려주시는 게 아니라 저에게 먼저 생각할 기회를 주신다는 점입니다.
코칭을 받으러 가기 전 각자 상황 및 목적에 맞는 투자 방향을 생각하고 가실 것입니다. 이에 대한 부분을 먼저 물어보시고, 제가 고민해 온 투자 방향을 설명하는 과정이 선행됩니다.
저의 답변을 칠판에 정리하고, 맞는 부분과 수정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설명해주십니다.
아주 깔끔하게 정리해주십니다.
내가 나아가야 할 길
저는 고민이 되었던 방향이 2가지였습니다.
이 2가지 방향 중 앞으로 투자자로 성장하기 위해 더 효율적인 방향으로 설정해주셨고,
이번주에는 설정한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 임장도 다녀왔습니다.
멘토님과 따뜻해지기 전에 계약서 도장찍기로 약속했거든요!ㅎㅎ
열심히 하겠습니다! 제가 투자 후기에 반드시 감사 인사 드리겠습니다^^
코칭 감사합니다:>
마지막은 프메퍼님께 받은 싸인으로 장식하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