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너나위, 자음과모음, 권유디, 코크드림

분위기 임장전 다행히 자모님의 강의가 오픈되어서 완강은 못했지만 그래도 듣고 갈 수 있었다.
그리고 이번 임장지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해주셨다.
임장루트를 짜면서 많은 고민을 하게 되었다. 자모님처럼 끝과 시작을 같이 해볼 것인가?
사실 분임에서는 출발하는 부분과 끝나는 점을 동일하게 하지 못했지만 단임에서는 동일하게 적용해보려고 한다.
분임에서 보지 못한 부분들을 단임으로 채워보려고 한다.
내가 임장하는 지역의 직장, 교통, 환경, 학군, 공급들을 확인해볼 수 있었다.
지역에서 수요를 이끌어 나갈만한 직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교통에서 강남접근성이 좋은 지하철 노선이 있는 곳과 그렇지 못한 노선이 있는 곳의 생활권이 바뀌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환경에서는 있어야 할 것이 있는 것보다 없어야 할 것이 있는지를 확인하면서 보았고 사람들이 좋아하는 상권들 주변에는 역시 사람들이 좋아하는 곳은 그곳으로 들어가기 위해 주차를 대기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초중고가 몰려 있는 곳도 있고 초등학교 접근성이 떨어지지만 신축과 준신축 아파트를 보면서 선호도를 생각해보기도 하였다.
새 아파트가 들어오면 주변 환경이 바뀌고 사람들이 바뀐다는 이야기를 해주셨는데 우리 임장지에서는 바뀔곳과 큰 변화가 없을 곳도 있다는 것을 강의를 통해서 알게 되었다.
분임기 임장을 다녀온 후에 제공해주신 분임체크리스트도 작성을 해보았다.
마지막 5강은 시간관리, 습관관리, 멘탈관리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주셨는데
강의 완강을 한 후에 작성하지 못한 다이어리를 펼쳐놓고 일간, 주간, 월간까지 작성을 해보았다.
그리고 내가 미루지 않아야 하는 것 꼭 해야하는 한가지 원씽들을 적어두었다.
마지막 이야기를 하시는데 울컥~
'너무 잘하려고 애쓰지 마라' 나태주 시인님의 시를 읽어주는 순간 부모가 되기 전에 딸로 살아갈때와는 다른 차원의 삶들이 펼쳐질지 모르고 철없이 살다가 엄마가 된 순간부터 너무 잘하려고 애쓰며 살아온 나에게 해주는 말 같았다.
나도 정말 힘든 시기에 산 나태주 시인님의 시집 2권이 있다. 자모님도 그 시집을 마주하는 그 시점의 감정들이 나에게도 전해오는 것 같았다.
그리고 월부에 들어와서 이 생활들을 하면서 남편과 끝없이 부딪히고 싸우면서 포기하고 싶은 순간에 해주신 말씀이 가족과의 불화로 투자를 못하게 되면 안된다고 하신 말씀이 생각나면서 정신이 번쩍 들었다.
주말에 못가면 평일에 조금더 쪼개어서 임장가면 되겠지라는 생각에 조금 내려놓음으로 오히려 가정도 월부생활도 안정을 찾아가고 있다.
0호기 매도가 되지 않는 분들의 이야기가 결코 남의 이야기로 들리지 않았지만 포기하지 않는다면 나도 해낼 수 있다는 믿음 가지고 비전보드에 작성한 목표를 달성하는 그날까지 하루하루 작은 성공을 위해 나아가고자 합니다.
💟적용할 점
분임체크리스트 정리하기
임장루트 작성시 시작과 끝을 동일하게 해보기
카톡으로 생활권 정리한 것 그냥 캡쳐해서 가져다 붙이기
아무생각하지 말고 루틴대로 행동하기(주간으로 하든 지 루틴을 복귀하는 시간 가지기)
댓글
존경받는별1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