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저는 지방투자기초반 강의를 1년 여만에 재수강하였습니다.

유디님의 이번 강의를 통해서 지방 지역을 어떻게 봐야하고 투자 범위를 설정해야 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대전 서구는 제 첫번째 임장지이고, 유성구는 열기 미니임장을 했던 곳이어서

대전 지역 분석 강의가 더 잘 와 닿았습니다.

 

 1. 공급이 있다고 그 지역을 아예 안보면 안된다.

    대전 지역은 막연히 공급이 많아서 안돼 라고 생각했었는데, 유디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대전도 지금 급하지 않게 충분히 검토해볼 수 있는 곳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당장 부산,대구를 달려갈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대전을 미리 알아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2. 지방도 교통 체증이 있는 곳이라면 교통을 고려해야 한다. 

   지방에서도 지하철의 영향을 받는 생활권이 있다는 생각은 못했었는데, 대전 지역 분석을 들으면서

  지하철 수요가 확실한 곳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에 따라서 그 생활권의 대장 단지가 정해지게 되고 연식 가치가 줄어들게 되더라도 입지 가치가 있어서 대장의 역할을 하게 되는 것이었습니다.

 

3. 지방에서 중요하게 봐야 할 것

  지방에서는 수도권과 다르게 00,00를 위주로 봐야 합니다. 중심지에서 멀지만 00,00가 좋다면 전세가가 올라올때까지, 다른 선호지역이 오를때까지 기다려줄 수 있기 때문에 이 곳을 놓치지 않고 검토해야 하겠습니다. 아무리 상급지라고 해도 사람들이 빠져나오려는 곳 보다는 하급지라도 사람들이 들어가고 싶은 곳을 잘 봐야 한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4. 단지를 볼때 떠올려야 하는 것

 유디님은 단지를 볼때 다른 지역에 같은 금액대가 뭐가 있지? 이런 생각을 계속 하시면서 보신다고 합니다. 그럴려면 앞마당을 만들때 확실하게 만들어야 할 것 같고, 시세트레킹도 주기적으로 하면서 가격대에 대한 감을 계속 잊지 말아야 할 것 같습니다.

 

유디님의 강의 내용을 토대로 이번달 앞마당을 더 잘 뽀개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코코넛56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