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월부학교 겨울학기 오렌지 하늘아래 6각형 투자자🧡걷는] 최선의 선택을 쌓아나가기(1주차 강의 후기 with 양파링 멘토님)

26.01.08

 

안녕하세요 행동하는 걷는 입니다.

 

26년 월학 겨울학기가 시작되면서 양파링 멘토님의 1강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멘토님께서 현재 바라보시는 부동산에 대한 관점, 과거 투자 경험 복기, 매도의 원칙 등의 인사이트를 나눠주셔서 정말 많이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그럼, 1강을 통해 배운 귀중한 인사이트들을 잘 복기해보겠습니다.

 


 

매도에 관한 모든 것

 

현재 시장에서 매도가 잘되는 것이 다음 투자에서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에 대해 많은 인사이트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특히 멘토님의 투자 경험 사례를 통해 환금성이 얼마나 중요한 영역인지를 다시금 느낄 수 있었습니다. 보통 지방 물건을 사게 되면 대부분 매도를 고려하게 됩니다. 우리가 원하는 시점에 매도가 된다는 것은 갈아타기를 준비할때 정말 큰 무기가 될 수 있다는걸 느꼈습니다. 

 

그리고 매도에서 정말 중요한 건 살 때 제대로 잘 사는 것이라는 것 또한 정말 크게 와 닿았습니다. 결국 사람들이 사고 싶어하고 갖고 싶어하는 단지인지가 중요하다고 느꼈고 앞으로는 현장의 비중을 좀 더 늘려가면서 실제 현장에서 갖고싶은 단지의 느낌이 나는지 자주 파악해보겠습니다. 

 


 

내 포트폴리오가 곧 나의 실력

 

아직 매수 경험이 많지 않으면 그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상황들도 많이 발생하고 어려운 상황도 많이 경험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럴때 과정이 힘들다고 해서 타협하고 적당한 단지를 매수하는 것은 긴 관점에서 봤을때 좋지 못하다는 걸 많이 배웠습니다. 

 

투자도 습관이기 때문에 힘들고 어렵다는 이유로 차선을 선택하는 습관이 생겨버리면 그런 차선의 단지만 제 포트폴리오에 쌓인다는 점을 깨달았습니다. 매수를 하는 매 순간 좀 더 고민하고 좀 더 현장을 다니고 좀 더 노력해서 최선의 단지라고 생각되는 자산을 꾸준히 쌓아나가겠다는 결심을 했습니다. 

 

결국 제 포트폴리오가 곧 제 실력이라는 사실을 명심하고 모든 순간을, 그리고 모든 자산을 후회없는 최선의 선택으로 채워나가겠습니다.

 


 

수도권 vs 지방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이 아마 수도권과 지방 모두 투자가 가능할때 어디를 우선적으로 투자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양파링 멘토님께서 이번 강의를 통해 분명하게 구분을 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물건만으로 판단하는게 아니라 투자처의 특징을 알고 우리의 상항에 따라 다른 선택을 해야 한다는 걸 배웠습니다. 본인이 매년 모을 수 있는 연저축액과 이전의 투자 포트폴리오등을 함께 고려하여 각자 다른 선택을 할 수 있다는걸 느꼈습니다. 

 

앞으로는 수도권과 지방 둘 다 상황에 따라 투자가 가능한 지역일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좀 더 넓은 관점으로 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돈죠앙
26.01.09 05:02

포트폴리오는 내 실력! 최선의 선택을 해나가는 반장님 응원합니닷!!

케미
26.01.09 09:17

내 포트폴리오가 내 실력이다!!! 후기 잘봤습니당!!

리썬
26.01.09 14:06

넓은 관점으로 보기! 반장님 화팅입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