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지투기 32기 50조 지연구영 1강 후기_가장 중요한 것은 사지 말아야 할 것을 안사는 것

26.01.09

[4월 개강]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소액 지방투자를 꿈꾸며 소액투자 특강, 부산/대구 특강을 연달아 듣고 부산에다 투자를 하리라 마음을 굳혀가고 있었습니다.

 

부산이 벌써 상승장에 들어섰다는 소식이 들릴 때마다 마음이 급해지고 있었지만 투자를 실천으로 옮기기엔 현실적으로 제약이 너무 많았습니다.(부산까지의 거리, 나의 실력…)

 

그러던 중 실력을 먼저 쌓아야겠노라 지투기를 신청하게 되었고 권유디님 라이브를 보고 바로 한 지역이 머릿속에 박혔습니다. ‘대전’

지난 실준반이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너나위님도 강의중 흘러가는 느낌으로 “나는 이미 대전을 보고있다. 투자자는 원래 남들이 보지 않을 때 먼저 보고 먼저 들어가야 한다.”라고 말씀하셨던 기억이 떠올랐습니다.

 

심지어 대전은 광역시 중 가장 많이 가보기도 하고 조금 지내기도 했던 곳이라 낯선 느낌이 덜했고, 무엇보다도 공급량이 많아 투자지역으로 생각하지 않고 있었는 데 권유디님의 말씀을 듣고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먼저 보고, 먼저 준비하고 좋은 타이밍에 대전에 투자하겠다는 마음으로 지투기 임장지를 대전으로 선택했습니다.

 

마침 1주차 분임을 앞두고 1강 내용이 ’대전‘이라 아주 집중해서 듣게 되었습니다.

권유디님은 대전에 대한 내용을 세세히 나누고 나누어 투자초보도 대전에 대한 지역이해가 쉽도록 강의를 해주신 점에 대해 크게 감사드립니다.

 

특히나 대전을 예시로 지방투자 시 주의점, 기준을 자세하게 알려주셨고, 너무나도 이해하기 좋게 말씀해주셨습니다.

 

  • 특히 인상깊었던 점 

‘지방은 사지 말아야 할 것을 안사는 것이 더 중요하다.’ 대전을 설명해 주시며, 투자범위에서 제외되는 단지들을 예시로 말씀해주셨는 데, 좋은 단지를 보는 눈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투자하면 안되는 단지를 골라내는 눈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꼭 적용해보고 싶은 점

27년 공급물량이 쏟아지기 전까지 꼭 입지 좋은 구가(유성구, 서구) 아니더라도 외곽지역 신축단지를 잘 보고 있으면 매매가와 전세가가 붙는 시점이 소액투자에 유리할 것이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댓글


지연구영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