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내 현재의 위치에서 가장 '잘' 그리고 '감당 가능한 최대' 금액의 집

26.01.13

[3월 오픈] 내집마련 고민이라면? 집사기 전 -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조금 자극적인 제목이지만, 강의를 통해 그만큼 매콤하게 현실을 인지하고 배웟습니다.

 

저는 사실 주식에 대한 소질도 크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어디가서 어디가 좋다라는 이야기에 덥석 샀던 주식들이 돌이킬수없는 강을 건너 팔지도 못한 그런 주식들이 있습니다.

 

그건 아마 제가 ‘주식’ 이라는 것 자체부터 알려고 하지 않았던 것이겟죠?

 

그런 실수를 내 인생에서 가장 큰 돈을 쓸 ‘부동산’에서는 실수하지 말자는 마음으로

 

이 강의를 이제 막 결혼하여 신호부부로서 용돈받는 저에겐 너무 큰 돈이였지만 과감히 제 용돈으로 3개월 할부로 결제하였습니다.

 

하지만, 그 선택은 이제 막 1주 강의가 끝난 시점에서 후회가 전혀없고

 

오히려 와이프에게 이 강으에 대해 어필하여 공금 투자를 통해 다음단계 강의도 바로 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와 너무 좋은 내용들이 많았자민, 제게 크게 와닿았던 것은 크게 3가지입니다.

 

우선 첫번째로는 돈의 가치는 점점 떨어진다. 그렇기에 대출은 오히려 당장의 우리에게 발돋음을 위한 기회의 발판이다.

 

그리고 두번째로는 내집마련의 시기는 분명 있다 그것의 시기는 다 제각각이지만 분명한 참고자료가 된다.

 

마지막으로 세번째로는 내가 목표하는곳을 향해 가는 길을 선명하게 그리고 쉽게 다가갈수잇게 만들어진 이 강의와 숙제들입니다.

 

저는 조금 원대한 꿈이지만, 그 꿈을 이 강의를 통해 시작하고자합니다.

 

바쁘다는 핑계로 강으를 조금씩 늦게 접하고잇지만, 와이프에게 설명을 해주며 저는 다시 한번 공부하며

 

와이프와 함께 빠른 시일내에 내집마련을 하고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우아한손1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