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임보를 작성하다 고민에 빠졌습니다.
수도권 임장 보고서를 쓰고 있는데 단지 분석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에 대해 고민이 됩니다.
모든 단지를 다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은데.. 지금 당장 투자를 할 만큼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가격 기준을 얼마를 잡고 하는 것이 좋을지 궁금합니다.
구에 따른 생활권별 대표 단지와 지켜볼 만한 단지를 하면 좋을까요?
댓글
당장 투자를 하는 것이 아니더라도 가급적이면 지역에 있는 적어도 200세대 이상의 아파트에 대해서는 다 해보시는게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가격과 같이 살펴보시면서 왜 이 단지는 가격이 비싼지, 왜 이 단지는 가격이 싼지에 대해서 확인해보실 수 있고, 과거 가격 흐름 등을 보면서 어떤 변화가 있는지를 배워가시면 투자를 하시는데 크게 도움이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안녕하세요. 단지분석에 대해 고민 중이신 것 같아요! 단지 분석은 200세대 이상 단지들을 대상으로 하면 좋을 것 같아요. 단지 분석할 때는 단지의 가치 (환경, 교통, 학군)과 단지의 가격, 두가지를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현재 가격이 싼지 비싼지, 그리고 과거에 시세는 어땠는지, 그 시세를 보면서 이 단지의 선호도는 어느정도였는지도 같이 보시면 좋겠습니다 :) 화이팅입니다!
안녕하세요 도지사님! 단지분석은 늘 할 때 마다 고민이 들고는 합니다. 하지만 결국에는 단지분석을 하면서 지역의 통찰을 얻어가다보면 왜 하는지 감이 딱! 오실 때가 있어요... 결국에는 모든 단지를 분석해야 내 기억에 잘 남고 옥석을 가릴 수 있더라구요. 조금 어려우시더라도 200세대 이상의 단지들을 하나씩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