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조용한 숨은 부자 SOY24의 독서 후기] / 슬기로운 금융생활 5

26.01.14
NO카테고리도서명진행상황기억하고 싶은 구절배운점/적용할점
2투자/재태크슬기로운 금융생활ing (~75p)보험을 설계사 채널을 통해 가입하는 쪽이 보험료가 비싸다.갱신되어 인상되는 보험료의 일부는 설계사의 수당으로 준다. 필요한 보험을 직접 조회해 보고 온라인 다이렉트 같은 상품을 통해 저렴하게 가입하는 것이 좋다.  추후 보험 가입시 상담사가 아닌 직접 찾아보고 비교해봐서 온라인 다이렉트로 가입해야겠다.
    보험은 건강이 악화돼 돈을 벌지 못하는 상황에 왔을 때를 대비해 가입하는 나의 미래를 대비하는 보장 상품이다.필요 없다면 단호하게 거절해야 하며 필요하다면 합리적으로 온라인을 통해 직접 비교해 보고 가입해야 한다. 실비보험 즉 실손보험은 자기공제금을 제외하고 약 80~90 퍼센트를 돌려받을 수 있는 필수 보험이다.  추후 미래를 대비하기 위한 상품인 보험을 내 손으로 직접 조회하여 합리적으로 가입하도록 해야겠다.
    실비 보험은 몇 천만 원 수준의 진단금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내가 사용한 병원비를 기준으로 지원받는 구조이다.병원을 어떤 이유로 갔느냐에 따라 어떤 항목에 해당되는지가 결정되어서 보험비를 청구 했을 때 지급이 이루어지는 프로세스이다.   실비보험의 의미를 알았고 병원을 다녀온 자료를 통해 그 금액의 일부를 지원받는다는 개념을 파악해서 잘 활용해봐야겠다.

댓글


Soy24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