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조용한 숨은 부자 SOY24의 독서 후기] / 슬기로운 금융생활 6

26.01.15
NO카테고리도서명진행상황기억하고 싶은 구절배운점/적용할점
2투자/재태크슬기로운 금융생활ing (~88p)통원치료는 보장 한도가 일 25만 원이며 입원치료는 연간 한도 5000만 원이다,약제비 한도는 일 5만 원으로 처방전 1건당 8천 원이 공제된다. 병원은  의원급은 1만 원, 종합병원은 1만5천 원, 상급종합병원은 2만 원으로 자기공제금으로 설정되어있다. 실비보험을 청구해 보험비를 수령했다면 연말정산 시 꼭 별도로 반영해야 한다.  어떤 병원인지에 따라 공제되는 금액이 다르다는 것을 알았고 실비보험을 통해 청구받은 금액을 연말정산에 별도로 반영한다는 것도 인지해야겠다. 
    2009년도 9월까지지 가입한 실비보험 1세대는 갱신주기가 5년으로 보장 내용이 굉장히 좋은 편이었다.2014년까지는 보혐료 갱신주기가 3년으로 지원금이 1세대에서는 100퍼센트였다가 90퍼센트로 하향 조정된 실비보험 2세대이다. 그 이후 가입한 실비보험은 고액의 비용이 나오는 비급여 항목은 별도로 관리되는 실비보험 3세대이다.  점점 시간이 흐르면서 생기는 실비보험은 보장 내용이 상대적으로 약하다는 것을 알았고 기존에 들었다면 상대적으로 비싼 보험료라도 유지하도록 해야겠다.
    기존 가입자가 고령이 되면서 병원비로 지출되는 금액이 커짐에 따라 보험료가 지속적으로 인상될 수밖에 없는 것이다.착한실비보험은 보장 내용이 적기 때문에 보험료가 저렴하고 오히려 인하까지 할 수 있는데 가입층이 젊기 때문으로 나쁜 점만 있다고 할 수 없다. 실비보험은 평생 동안 죽을 때까지 병원비 걱정 없이 지낼 수 있게 해주는 하나의 수단으로 함부로 해약해서는 안 되고 건강 상태를 바탕으로 깊게 고민하고 판단해야 한다.  평생 살면서 병원을 안 가는 일은 없으므로 실비보험은 병원비 걱정 없이 해주는 상품으로 함부로 해약하지 말고 가입한 상품 그대로 잘 유지해나가야겠다.

댓글


Soy24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