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돈독모] 머니 트렌드 2026 독서후기 열정자매맘

26.01.17 (수정됨)

[돈버는 독서모임] 독서후기
 

✅ 도서 제목

 

머니트렌드 2026

 

 

✅ 가장 인상깊은 구절 1가지는 무엇인가요?

 

 살아남는 투자자는 수익보다 리스크를 먼저본다. 

-결국 망하지 않는 투자, 잃지 않는 투자가 중요하다는 점. 

 

✅ 책을 읽고 알게 된 점 또는 느낀 점

 

  1. 2026년 세계 경제가 사이클상 다시 올라가기 시작하는 초입이라는 점이 흥미로웠다. 올해 부자보고서에 주식으로 돈을 번 부자들이 많은 것으로 보았는데, 그 돈이 어디로 흘러갈까? 생각해봐야겠다.  평범한 사람들이 어느정도 주식으로 돈을 벌면 일단 부동산으로 흘러갈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2. 주식시장에서의 전망과 시각이 흥미로웠고, 미국 빅테크 기업에 대한 내용,  특히 주목해야할 테마로 스마트 글라스와 비만 치료제, 가정용과 상업용 로봇에 대한 부분이 흥미로웠다. 주식부분도 관심을 갖고 봐야겠다.
  3. 2026년에는 서울의 공급절벽, 전세 부족, 정책 전환이 부동산에 영향을 미칠것으로 보았는데 이중 재건축 및 재개발 규제완화에 따라 앞으로 재건축 재개발 쪽도 공부해야하는 것이 아닌가 알아볼 필요가 있을까? 라는 의문점이 들었다. 아직은 앞마당이 별로 없지만, 앞마당을 만들다 보면 재건축, 재개발 호재가 있는 곳을 유심히 보아야겠다.
  4. 투자자에게는 ‘싸게 사서 오래 기다리는'  전략보다 수급 격차가 벌어질 타이밍에만 참여하는 유연한 전략이 유효하다.(187p) 고 했는데, 월부에서 저평가된 물건을 사서 보유하고, 수익이 날때까지 기다렸다 매도한다.인데 수급결차가 벌어질 타이밍에만 참여하느 전략이 무얼까? 

 5. 늘 말하는 저. 환. 수. 원. 리. 중 환금성에 대한 부분이 사람들의 선호도 측면에서 바라봐야하는 점, 그 선호도는 구체적으로 ‘30대가 사고싶은 집’이라는 눈을 갖고 바라본다는 점이 흥미로웠다. 

 6. 서투기에서 강남과의 접근성+ 한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라고 배우며  강동구에 관심을 더 가져야겠다고 생각했다. 언제 토허제가 풀릴지 기회가 올지 모르니 서울의 앞마당도 만들어두어야겠다. 

 7. 변화하는 화폐시장에 대해 너~무 무지하고, 관심이 없었다고 느꼈다. 디지털 위안화는 발행되었고, 디지털 원화를 실험중에 있다고? 기축통화인 달러 비중은 서서히 하락중인데 미국은 디지털 화폐 대신  스테이블 코인을 활용해 디지털 달러를 전 세계로 퍼뜨리고 있다는 점이 너무 흥미로웠다.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공부가 필요하다고 느꼈다. 

 

✅ 나에게 적용할 점 

 

  1. 현재 1억 미만 소액 투자를 2026년 6월 안에는 투자를 목표하고 있는 내게 있어 일자리가 풍부한 지방 광역시는 2026년부터 회복이 시작될 가능성이 있다는 말이 기억난다.   지방 앞마당을 3개 이상 만들고 꼭 투자해야겠다.
  2. 꾸준히 경제뉴스와 새로운 화폐에 대해 틈틈이 알아 보아야 한다.

 

 

 

 


댓글


깡총
26.01.17 06:42

바쁘신 중에도 독서 놓치않고 꾸준히 하시는 모습 멋집니다👍 좋은 독서후기 감사합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